요즘같이 폭염과 무더위로 짜증스러울 때에 갈 곳이 마땅치 않으시다면 우리가 하고 싶은 것을 도와주고 주민 휴식공간이 있는 북구생활문화센터는 어떠세요?

 

지역 생활문화 활동 모임으로 동아리 활동 지원과 발굴 프로젝트를 위한 공간으로 9월에 개관을 앞두고 시범 운영 중인 2019 북구생활문화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2층 마주침공간 안마기 탐나죠? 무료시설입니다.

울산 북구 양정동에 옛 주민센터 자리에 위치하고 지역의 생활문화 모임으로 문화가 있는 삶을 실현하기 위한 공간이며 북구지역주민을 위한 복합생활문화공간입니다.

 

 

주민들이 스스로 동아리 활동이나 창작 활동을 통하여 자유롭게 공간이나 시설을 신청하여 사용하고 관리해 나가는 방식으로 기존의 문화센터와는 운영방식에 차이점이 있습니다.

 

 

1층은 경로당과 넓은 면적의 다목적실이 있습니다. 댄스 연극 등의 공연 연습과 전시회장으로도 이용이 가능하고 빔 프로젝트가 설치되어서 영화 관람도 할 수가 있습니다.

 

 

2층은 '마주침 공간'으로 정겨운 이름처럼 주민 누구나 만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키즈북 카페와 수유실, 전신안마기, 발 마사지기 기구가 있어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공간으로 커피와 냉장고 음료를 1,000원에 마음대로 드실 수가 있습니다.

 

 

3층 노래연습실은 무료입니다.

3층은 문화 활동으로 회의가 가능한 강의실과 동아리방이 있고 노래연습실과 미디어실로 음악실은 방음 설치로 악기 연주와 영상 제작도 가능하고 음악 녹음과 미디어 촬영, 편집이 가능합니다.

 

 

3층 음악연습실

2층의 경우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는 공간이고 1, 3층은 시설 사용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승인이 있어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다목적실과 음악실은 2시간 기준 10,000원의 사용료가 있습니다.

 

 

3층 동아리실, 강의실

끝으로 북구의 성장과 주민의 생활 모습을 담을 수 있는 사진 활동가 등의 다양하고 활발한 동아리와 더불어 전시와 공연의 기회가 있길 바란다는 센터장님의 말씀을 전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 9월 개관에 앞서 지역 생활문화 활동 동아리 발굴 프로젝트를 선정합니다.

   - 모집기간 : 8월 30일까지

   - 대       상 : 북구 주민 3인 이상의 10팀 선정, 연령 제한 없음

   - 분       야 : 사진, 악기 연주, 노래 합창, 공예, 미술, 요리, 크리에이터 방송, 연극, 댄스 등

   - 지원내용 : 공간, 월 1회 교육, 10만원 이내 재료비, 홍보활동 지원

   - 주       소 : 울산광역시 북구 오치골 1길 10-3

   - 문      의 : 052 288 3155, 팩스 052 288 3156

 

 

3층 노래연습실 무료입니다.

 

 

 

Posted by 명품서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9.08.22 15: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고하셨습니당

  2. .. 2019.10.12 15: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댄스연습실도 잇나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