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방학이라고 같이 집에만 있기는 아쉽고, 야외로 나가자니 덥고, 결국 오늘도 각자의 방에서 스마트폰만 바라보고 있지 않나요?  울산시 교육청 옆에 있는 중구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센터를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울산 중구 청소년진로직업체험센터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며 자신만의 꿈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하게 유도, 자신의 진로와 직업에 대해 다양한 준비를 할 수 있게 도와주기 위해 2014년 2월 개관했습니다.

 

 

주요 시설로는 1층의 북카페, 인터넷 부스, 카페테리아, 2층의 노래연습장, 게임존, 3층에는 밴드 연습실, 댄스연습실과 다목적홀, 4층에는 요리실습실, 동아리실과 프로그램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울산 중구 청소년진로직업체험센터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진로상담, 직업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돕는 진로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주민이 청소년들과 함께 미래를 향해 꿈을 꿀 수 있는 진로 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정보 제공하는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위한 열린 공간이라고 합니다.

 

 

청소년들의 인생 멘토 모집

 

먼저 울산 중구 청소년진로직업체험센터는 청소년들을 위해 인생의 멘토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멘토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지역사회의 여러 공공, 민간 기관 등의 체험처와 전문직업인이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청소년 진로 체험처 일터 사업은 청소년들이 직업 현장을 방문하여 직업인과의 대화, 견학 및 직업 체험을 진행하여 관공서, 회사, 병원, 가게, 시장과 같은 현장 직업 일터를 청소년들에게 직접 체험하게 하는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지역사회 내의 기업 CEO, 전문가 등 여러 분야의 전문직업인들을 학교로 초청하여 청소년들에게 직업에 대한 이해와 업무를 알려주는 진로특강을 통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소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청소년 전문직업인 멘토가 되고 싶으신 분은 홈페이지(www.ulsan1318.net) 접속해 전문직업인 멘토 강사카드 양식을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052) 248-1138로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

 

자유학기제 지원 및 진로체험 사업도 진행중인데요, 현장 진로체험인 <꿈의 날개> 진로 콘서트 <드림톡톡>, 학교 진로동아리 지원, 진로캠프 <Dream Up>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 마을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진로지원체계 구축 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이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진로코치 아카데미,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체험 <해피투게더>, 대학생 서포터즈단 <프렌즈> 고등학생을 위한 진로 프로그램 <일단 뜨겁게 탐색하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학습자 맞춤형 진로체험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초등학생들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미리 만나보는 자유학기제>, 특수학교 생활형 진로체험,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진로 탐색 <내 꿈의 나침반을 찾아라!>,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커리어 스쿨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역 특성화 사업도 운영

 

울산 중구 청소년진로직업체험센터는 지역의 특성화 사업도 벌이고 있는데요.  찾아가는 진로박람회 <꿈, 끼 페스티벌>을 주최하고 <메이커 스페이스 창작사업> 청개구리 상상 실험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모의 법정재판 <우리들의 그럴싸한 재판소>도 운영하고 있으며 한화케미칼과 함께 초등학생들의 진로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email 2_dream@daum.net 나 052)248-1138로 연락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시원한 진로 탐색 바캉스를 떠나자

 

울산 중구 청소년진로직업체험센터의 이용대상은 9~24세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주민 모두이며 , 이용시간은 화요일~토요일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이며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법정 공휴일, 근로자의 날이라고 합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실내에서 놀면서 진로와 직업에 대해서도 탐색해보는 울산 중구 청소년진로직업체험센터에서 시원한 진로 탐색 바캉스를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Posted by 한성규한성규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