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 가스가 발생하여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으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을 먹었을 경우에도 발생하며 불규칙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을 경우에도 발생한답니다. 따라서 오늘은 복부에 가스가 차서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을 위해 장내 가스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내 가스 배출에 도움되는 음식

1) 구운 닭고기

숯불이나 오븐 등에 구운 닭고기에는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지만 가스를 유발하는 섬유질은 거의 없기에 드셔도 가스가 찬 느낌이 들지 않고 배가 편안해지는데요. 단 닭고기에 다른 첨가물을 많이 넣지 않는 것이 좋으며 복부팽만을 유도하는 양배추와 같은 야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구운 통감자

감자를 껍질째 오븐에 구우면 지방은 거의 사라지게 되어 우리의 몸속에서 음식물을 분해하는데
많은 일을 하지 않아 위에 부담이 없는데요. 때문에 소화를 시키는 데에도 무리가 없으며 배를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3) 달걀

달걀은 위를 편안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달걀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가스가 가득한 위장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단 위장에 부담이 되는 버터나 식용유를 사용하여 프라이로 즐기시는 것보다 수란으로 만들거나 삶아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바나나

바나나 하나에 약 602㎎ 들어있는 칼륨은 체내 나트륨 수치를 조절하여 체내 수분의 균형을 맞춰주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칼륨이 부족하여 체내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변이 딱딱해져 편안하게 변을 볼 수 없는 경우가 생기며 이럴 경우 자연스럽게 뱃속에 가스가 생겨 복부 팽만감이 생기게 됩니다.

 

 

 


5) 파인애플

달콤하고 과즙이 풍부한 파인애플에 들어있는 브로멜린 성분은 단백질을 부드럽게 만들어주어 소화를 촉진하고 복부 팽만감을 줄여주는데요. 효과를 가장 잘 보이기 위해서는 구워 드시는 것보다 날 것 그대로 과육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치커리

치커리에는 프라이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요. 이는 지속적으로 섭취 시 유익균의
수가 크게 늘어나 면역체계를 건강하게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며 장 속의 좋은 세균의 활동을 도
와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치커리의 이눌린 성분은 대장 내에 가스 생성을 막는 효과가 있어 복부
팽만감을 막아줍니다.

 

 

 


7) 무

무에는 디아스타아제라는 소화 효소가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하여 뱃속의 가스제거에도 탁월한대요. 장이 평소에 좋지 않으신 분들은 무를 드시면 위를 활발하게 움직이게 만드는 연동 운동을 촉진시켜 편안하게 화장실을 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지금까지 장내 가스 배출에 도움을 주는 음식 7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배에 가스가 차서 불편을 겪고 계시는 분들은 되도록이면 우유, 치즈, 버터와 같은 기름지거나 인스턴트음식, 매운 음식은 가스 생성을 촉진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