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은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여 아동의 기본적 권리와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아동수당은 그동안 소득·재산과 관계없이 만 6세 미만 모든 계층 아동에게 지급됐으나, 보건복지부에서 이를 9월부터 만 7세 미만으로 확대합니다.

 

 


그렇기에 울산시에서도 오는 9월부터 아동수당 지급대상이 만 6세 미만에서 만 7세 미만으로 확대되는데요. 이에 따라 울산에서는 1만 1,730명(6월 말 기준)이 추가로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아동수당을 받다가 만 6세 생일이 도래해 수당 지급이 중단된 경우는 「아동수당법」상 다시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이전에 아동수당을 받다가 중단된 아동의 보호자에게는 보건복지부와 해당 구·군에서 7~8월 중 사전안내문과 문자 알림(메시지)을 발송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현재 보호자나 지급계좌 등이 이전 신청 당시와 달라진 경우, 반드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에게 연락해 관련 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출처:복지로

아직 아동수당을 신청하지 않은 가정이라면 직접 신청해서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복지로 누리집(www.bokjiro.go.kr) 또는 모바일 앱(복지로)을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아동수당이 오는 9월부터 만 7세 미만까지 확대됨에 따라 가정의 양육비 부담이 더욱 경감되었으면 합니다.
울산에서도 9월 말까지 매주 읍․면․동의 신청 및 처리 상황을 모니터링해 누락자 현황을 파악하고 통지서 발송, 문자, 전화 등 개별 안내할 계획이니 만 7세 미만의 아동을 둔 가구에서는 아동수당을 꼭 신청해 혜택 받아보셨으면 합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9.08.06 20: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ㅇ 7세 미만까지 아동수당 지급하군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