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푹 찌는 무더위를 피해 산으로 바다로 휴가를 떠나시는 분들 많으시죠? 더위를 피해 아이들이 물총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하여 그 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대왕별 아이누리 여름날의 풍경

대왕별 아이누리에는 부모님과 함께 온 아이들이 즐겁게 놀고 있었습니다.

 

 

△물총놀이 체험부스

단연 인기 있는 곳이 '물총놀이 체험부스'였습니다. 부모님들과 함께 온 아이들은 전문강사가 알려주는 방법으로 '대나무 물총'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대나무 물총 만드는 방법

대나무로 어떻게 물총이 만들어질 수 있을까? 궁금했던 저는 강사님께 설명을 부탁드렸습니다.

솜방망이를 돌돌 말아 주사기처럼 대나무 통 안으로 넣으면 되어 아주 간단했습니다. 대나무 통 아래에 작은 구멍이 뚫려 있었는데요. 만들고 난 대나무 물총을 물속에 집어넣어 잡아당기면 대나무 통 아래 뚫린 구멍으로 물이 들어가게 되고, 주사기처럼 막대를 아래로 움직이면 물이 쭈~욱 나옵니다.

 

 

 

△대나무 물총 만들기를 지도하는 강사의 모습

강사님들이 아이들에게 대나무 물총을 만드는 방법 및 사용방법을 친절히 알려주시더군요.

만드는 방법과 사용방법을 터득한 아이들은 금세 따라 하고 물총놀이를 시작했습니다.

 

 

△잔디밭에 물이 준비되어 있다.
△물총 놀이를 즐기는 아이들

까르르~까르르~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웃음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옵니다.

 

악당으로 분장한 남자 어른이 아이들과 물총놀이를 함께 하고 있었는데요.

 

 

 

악당 VS 아이

악당에게 대나무 물총으로 물을 쏘고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정말 행복해 보였습니다. 아이들의 모습이 어찌나 즐거워 보이는지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나왔습니다.

 

 

△함께 악당을 물리치는 아이들

아이들은 친구가 되고 함께 편이 되어 악당을 물리치자며, 연신 물총을 쏘아댑니다. 악당이 물에 흠뻑 젖어 힘들어할수록 아이들은 더욱 신이 났습니다.

 

 

악당 삼촌들이 물을 많이 맞고 함께 놀아주어서 일까요? 잠깐 쉬는 시간에도 아이들은 삼촌들이 좋은지 그 뒤를 졸졸 따라다니더군요. 이곳을 방문한 아이들은 이 무더운 더위에도 정말 시원하고 즐겁게 놀 수 있구나!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풍선 아트를 재능기부하는 분들

물총놀이 체험을 구경하고 건물 안으로 들어갔더니, 건물 내부에 '풍선아트'를 하시는 분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곳을 방문한 아이들에게 무료로 풍선인형을 만들어 주시더군요. 재능 기부하시는 분들의 모습이 정말 멋있어 보였습니다. 뜻밖의 선물! 정성껏 만든 풍선인형을 받고, 아이들은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며 풍선을 들고 웃으면서 돌아갔습니다.

 

 

 

△대왕별 아이누리 전망대에서 보이는 대왕암공원 풍경

대왕별 아이누리 건물 위에는 전망대가 있었습니다. 저 멀리 푸른 바다 위 대왕암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다와 대왕암공원의 모습이 눈을 즐겁게 해 주더군요. 탁 트인 바다 풍경을 감상하고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근처 명소(대왕암, 슬도, 일산해수욕장)도 함께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대왕별 아이누리 이용안내

  - 운영시간

1월~6월/9월~12월

7월~8월

10:00~18:00

(실내 시설은 17:30까지)

10:00~19:00

(실내 시설은 18:30까지)

 

 - 휴관일

 ˙매주 월요일(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다음 날)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 누리야 덥지? 물총 놀이하자!!

 · 행사일시 : 2019. 8. 3.(토) ~ 8. 18.(일) 13:00~17:00(일 4시간)

 · 행사장소 : 대왕별 아이누리 잔디마당

 · 참여대상 : 대왕별 아이누리 이용객(어린이) 누구나

 · 대나무 물총 만들기 재료비 : 1,000원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어디를 가볼까? 하며 고민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대왕별 아이누리 여름 물놀이 체험활동은 8월 3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합니다. 많은 분들이 가족들과 방문하시어 시원한 여름을 아이들에게 선물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송춘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9.08.06 21: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추억 되지용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