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에서 8월 1일부터 8월 25일까지 울산도서관 1층 전시실에서 기획전시 ‘여름! 여행! 도서관에서 인생 사진전(展)’을 개최합니다. 시원한 울산도서관 전시실을 방문해 세계 유명 관광명소에서 인생 사진을 남기고 체험행사도 해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입니다.

 

 

이번 기획전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세계 유명관광지를 포토존으로 설치해 실제 그곳을 방문한 듯한 느낌의 사진을 찍으며 즐기는 체험형 전시인데요. 오로라가 펼쳐진 핀란드의 밤하늘을 시작으로,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몰디브 해안, 파타야 녹록 빌리지를 거쳐 이집트를 방문해 파라오 앞에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답니다. 또한 여러 나라를 방문한 뒤에는 원두막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과 관광지 사진을 직접 퍼즐로 맞춰보는 체험행사도 준비해두었습니다.

 

 


무더운 여름, 시민들이 도캉스(도서관+바캉스)를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전시도 참여해보고 책도 읽으러 오세요. 울산도서관에 신규로 들어온 신착도서들이 많은데요. 몇 권 추천해드릴게요.

 

 

 

울산도서관 신착도서 추천 3

1) 인생은 이상하게 흐른다 : 박연준 산문집 반양장본
박연준 지음 | 달 | 2019년 06월 20일 출간
자료위치 : 3층 종합자료실(일반자료)

 

 

출처:달

삶은 이상함의 연속이죠. 내가 오늘 들렀던 장소가 다음날 아침 메인 뉴스의 배경이 되기도 하고, 먼 옛날 우연히 만났던 이와 둘도 없는 친구가 되었다가 나중에는 ‘서로의 삶 바깥으로 밀려나’ 게 되기도 합니다. 살면서 한없이 기쁜 일도 있고 속절없이 마음이 아파오는 순간도 있지만, 대부분은 깊은 인상으로 남지 못하고, 흐르는 시간 속에서 곧 잊히게 됩니다. 하지만 그 이상함을 자각하는 순간, 새삼스럽게 혹은 섬뜩하게 곱씹어보게 되는 것이죠.

 

산문집 《인생은 이상하게 흐른다》는 먼 곳에서 아주 먼 곳에서, 이야기 꾸러미를 들고 독자인 당신을 찾아온 시인의 발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제 인생에 답이 없어요 : 크리에이터 선바의 거침없는 현생만담
선바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07월 25일 출간
자료 위치 : 3층 종합자료실(일반자료)

 

 

출처:위즈덤하우스

크리에이터 선바는 게임 스트리밍을 비롯해 누구나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일상, 유머 토크로 유튜브 50만 구독자의 웃음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선바가 방송으로는 못다 한 ‘드립’과 생각을 책으로 엮었습니다. 1인 크리에이터로 사는 법, 인터넷 방송과 유머에 대한 그만의 지론은 물론, ‘인생이 적성이 아닌’ 사람들을 위한 삶의 TMI와 꿀팁을 풀어놓을 예정이니 한 번쯤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 백세희 에세이
백세희 지음 | 흔 | 2018년 06월 20일 출간
자료 위치 : 3층 종합자료실(일반자료)

 

 

출처:흔

책 제목이 약간은 위협적이지만 10년 넘게 기분부전 장애(가벼운 우울 증상이 지속되는 상태)와 불안장애를 겪으며 정신과를 전전했던 저자와 정신과 전문의와의 12주간의 대화를 엮은 책입니다. 지독히 우울하지도 행복하지도 않은 애매한 기분에 시달렸고, 이러한 감정들이 한 번에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해서 괴로웠던 저자는 2017년 잘 맞는 병원을 찾아 약물치료와 상담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저자의 치료 기록을 담고 있으며 어두운 감정만 풀어내기보다는 구체적인 상황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건강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멀쩡하지만 속은 곪아 있는 사람들, 불안 속에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제까지 간과하고 있었지만 본인으로부터 나오고 있을지 모를 또 다른 소리에 관심 가져 볼 수 있는 시간을 만나게 될 겁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