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과거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울산박물관을 다녀왔는데요. 매일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 등을 통해 울산을 대표하는 박물관으로 거듭나고 있는 울산박물관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울산박물관 안내>

 - 관람안내 :  9시 ~ 6시

 - 휴  관  일 : 1월1일, 매월 월요일, 기타 휴관일

 - 주       소 : 울산 남구 두왕로 277 박물관(네비:울산박물관)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어린이박물관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어린이박물관은 울산의 역사를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배워나가는 공간으로 5개의 소주제 공간에서 25종류의 체험을 할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어린이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 및 동반가족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현장접수 가능) 어린아이라면 누구나 즐겁게 체험하고 신나게 놀 수 있는 어린이박물관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https://museum.ulsan.go.kr/exhibit/regular4.jsp

불러오는 중입니다...

1층 특별전시실 봄날의 뜨거운 함성 울산의 만세운동

1층 특별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는 봄날의 뜨거운 함성 "울산의 만세운동"은 1919년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열리고 있는 특별한 전시전입니다.

 

 

 

1층 특별전시실 봄날의 뜨거운 함성 울산의 만세운동

울산에서도 100년 전 그해 빼앗긴 나라를 되찾기 위해 뜨겁게 대한독립만세를 외친 울산 사람들의 재조명해 보고자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늦었지만 아이들과 함께 3.1 독립선언서에 서명을 하고 뜻을 기려 봅니다.

 

 

 

1층 특별전시실 봄날의 뜨거운 함성 울산의 만세운동

1910년 울산 당시의 모습을 생생히 재현해 놓은 전시장에서는 그 당시의 아픔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는데요. 대한민국 독립을 위해 치열하게 싸웠던 봄날의 뜨거운 함성을 아이들과 함께 같이 느껴 보시는 건 어떨까요?

 

 

 

1층 특별전시실 봄날의 뜨거운 함성 울산의 만세운동

4/2~8/18까지 열리는 울산의 만세운동 전시회에 꼭 참석하셔서 그 분들의 희생의 의미를 되새기고 100년 전 울산에 널리 퍼졌던 뜨겁고도 간절했던 당시의 모습을 함께 해 보시기 바랍니다.

 

 

 

2층 상설전시관 - 역사관

2층 상설전시관에서는 선사시대부터 1962년 울산공업지구 출범 이전까지 울산의 역사 문화를 주제별로 소개를 하고 있었습니다. 

 

 

 

역사관 - 울산 반구대 암각화 모형

국보 제 285호로 지정되어 있는 울산 반구대 암각화는 태화강의 한 지류인 대곡천의 바위에 새겨진 그림으로 신석기시대부터 여러 시기에 걸쳐 고래, 호랑이, 사슴, 거북, 물고기, 사람 등의 형상과 고래잡이 모습 등을 볼 수 있는 귀중한 암석입니다. 

 

 

 

2층 상설전시관 - 역사관

울산박물관 역사관에서는 유물 1570여 점이 전시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새장식 뚜껑 항아리, 골촉이 박혀있는 고래뼈, 청동솥, 오리모양 토기, 연꽃무늬 수막새, 금동불상 등을 볼 수 있습니다.

 

 

 

2층 상설전시관 - 역사관

보물 제1006호인 1399년 "이종주 고신왕지 및 이임 무과흥패", 울산시 유형문화재 제18호인 조선시대 "울산부 선생 안" 등 귀중한 소장품들 또한 만날 수 있습니다.

 

 

 

2층 상설전시관 - 산업관

산업사관에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공업지구로 선정된 "울산공업지구" 소개와 울산 산업이 본격적으로 발달하는 과정과 함께 산업의 역군인 울산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 주고 있었습니다.

 

 

 

2층 상설전시관 - 산업사관

산업사관은 1관, 2관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지역 기업체가 참여해 조선, 자동차, 석유화학, 전기전자, 비철금속 등 주력 산업의 역사가 담긴 자료 170여 점을 전시하고 있어 울산시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발달된 공업단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2층 상설전시관 - 산업사관

1975년 현대자동차에서 생산한 "포니"자동차 입니다. 저보다 더 형님이 되시는 자동차를 울산박물관에서 처음 뵙게 되니 신기하고 너무 반가운데요. 아이들과 함께 포니를 타고 전국 여행을 한번 해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 해집니다. 

 

 

 

2층 상설전시관 - 산업사관

 

울산의 선사시대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기록한 전시관과 우리나라 최초로 선정된 울산공업지구를 통해 대한민국 산업수도로 우뚝 선 현장의 모습을 보여주는 산업사관,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울산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어린이박물관 등으로 구성된 울산박물관에서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동현이랑준혁이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