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무더운 여름 물놀이도 좋지만 실내에서 신비한 체험도 할 수 있고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감동, 꿈을 주는 울산과학관을 소개해드립니다.

 

 

 

울산과학관은 1층에서 6층까지 다양하게 꾸며진 체험관에서 아이들이 직접 보고 체험을 하면서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즐길 수 있는 과학관입니다.

 

<울산과학관 안내>

 

- 주 소 : 울산시 남구 남부순환도로 111(옥동)

- 개 관 : 화요일~일요일(10시~5시)

- 휴 관 : 매주 월요일 및 법정 공휴일, 임시휴관일

- 홈페이지 :  https://www.usm.go.kr 

불러오는 중입니다...

 

 

 

 

1F 로티.로리 체험관

로티. 로리 체험관은 1층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펼쳐주기 위해 만든 곳이라고 합니다. 이곳에는 맛있고 놀랍고 즐거운 생활 속 과학원리가 숨어 있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재미나는 체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2F 만남의 장

2층 만남의 장은 아이들이 과학을 처음 만나는 장소로 유아 과학체험실, 울산의 자연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구비가 되어 있어 아이들이 과학을 즐기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곳입니다.

 

 

 

2F 만남의 장 - 유아과학체험실

유아 과학체험실은 영. 유아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공과 물을 이용해 재미나는 과학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은 공을 이용해 공기 대포도 쏘아보고 물총으로 퍼즐도 조합해보며 과학의 원리를 깨닫게 되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2F 울산의 자연

2층에서 만난 울산의 자연입니다. 울산의 생태계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는 부스로 아이들과 함께 울산의 자연과 곤충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3F 생각의 장

3층 생각의 장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다양한 기구(거울의 문, 열기구, 4D 익스트림 사이언스 등) 들을 체험하면서 과학의 원리를 배우는 공간입니다.    

 

 

 

3F 생각의 장

우리 집 꼬맹이들도 열심히 만져보고, 당겨보고, 눌러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각 체험마다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과학의 원리를 배워가며 다양한 체험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4F 생각의 장

또한 따라오는 얼굴, 기울어진 방, 3차원 터널 등은 어른들이 체험을 해도 재미나고 신기한 체험이었는데요. 어른 아이 구분 없이 누구나 체험을 진행하면서 웃음이 끊이질 않습니다. 

 

 

 

5F 무한상상실

5층 무한상상실에서는 직접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여러 원소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 내 몸 투시경을 통해 자신의 몸에 투영된 인체의 내부 구조를 볼 수 있는 진귀한 체험도 할 수 있었고, VR기기를 이용해 글라이더 비행 및 우주 속을 달리는 바이크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보는 즐거운 과학 놀이마당 시간입니다. 시간에 맞춰 선착순으로 무료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하니 꼭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집 꼬맹이들도 직접 붙이고 오려가며 예쁜 방습제를 만들어 집에서 사용을 하고 있답니다.

 

 

 

별빛천체투영관

별빛 천제 투영관은 반구형의 커다란 돔 스크린에서 각종 천체와 천문현상을 구별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플라네타리움 이라고도 하며 마치 전문가와 함께 천제를 관측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별빛천체투영관 돔 실내장면

주말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체험해보기 위해 현장접수를 하고 별자리 해설 프로그램에 참여해봅니다. 

울산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별자리를 볼 수 있으며 별자리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 되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꼭 참여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울산과학관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동현이랑준혁이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