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여름마다 울산에서 열리는 축제 중 하나인 ‘울산조선해양축제’가 올해는 7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3일간 열렸습니다. 이번 축제기간에는 갑작스러운 태풍 다나스의 북상으로 인하여 일정이 일부 취소되거나 다른 요일로 변경되는 등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21일(일)에는 태풍이 소멸하면서 축제의 마지막 날을 충분히 즐길 수 있었습니다. 태풍을 이겨내고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2019울산조선해양축제’로 출발합니다!

 

 

 

 2019 울산조선해양축제는 7월 1일부터 개장한 울산 동구 일산해수욕장 일대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울산조선해양축제에서는 특별하게 일산해수욕장 진입도로와 해수욕장 행정봉사실 앞 해변 일부 구간 등 총 300여 미터에 걸쳐 ‘빛의 거리’가 조성되었습니다. ‘빛의 거리’는 조선해양축제가 끝난 후에도 8월 중순까지도 운영된다고 하니, 무더운 여름밤에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반짝이는 불빛 아래를 거닐어보세요!

 

 

 

2019울산조선해양축제는 투어행사프로그램, 체험전시행사프로그램, 나이트런 일산, 락페스티벌, 일산 미스트롯, 어촌체험마을 등으로 다양하고 알차게 구성되었습니다.

 

 

 

01234567

일산해수욕장 중앙광장에는 울산동구 관광홍보관 부스가 배치되어 중공업투어, 동구 근대역사탐방투어 등의 투어행사프로그램의 진행과 함께 울산 동구의 여러 관광지의 팸플릿, 울산 동구 관광기념품 등이 전시되어 있고 도어벨 만들기 체험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도어벨만들기 체험행사는 마음에 드는 ‘소리 9경’ 캐릭터 부우, 올리미, 알리미, 몽이 중 좋아하는 캐릭터를 골라 나만의 색으로 칠하는 행사로 아이들에게 무척 인기 있는 체험행사였습니다.

 

 

 

012

2019울산조선해양축제에서는 전국비치사커대회, 전국씨름왕선발대회, 방어잡기 체험, 플라이보드쇼, 후리잡기대회 등 여러 가지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그중에서 후리잡기대회는 일산진 어민들이 어업 하는 기술 중 가장 원초적인 후리잡기를 동별 대항전으로 재현한 행사였습니다. 울산 동구에 위치한 방어동, 남목동, 화정동, 전하동 등 여러 동 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후리잡기를 하거나 응원을 하면서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012345

올해 울산조선해양축제에서는 특별하게 일산해수욕장에 옛 어촌마을을 재현한 모습으로 체험부스를 운영하였습니다. 옛 초가집 아래에 관광객들이 둘러앉아 팬터마임, 품바 한마당, 국악 한마당, 마술쇼 등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을 즐기거나 스틱형 모빌로 나만의 배를 만드는 체험, 환경 티셔츠 만들기 체험, 대형 블록놀이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0123456

일산해수욕장에서 대왕암공원으로 가는 길에는 5m높이의 샌드보드(모래썰매장)가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1인당 30분 정도의 시간 동안 자유롭게 샌드보드를 타고 즐길 수 있으며, 5세 미만의 영유아의 경우 보호자와 함께 탑승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19울산조선해양축제의 마지막 날 저녁에는 올해 트로트 붐을 일으킨 ‘미스트롯’의 우승자 송가인과 울산의 딸 홍자 외 여러 트롯가수들로 흥이 넘치는 트롯무대가 열려 많은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지난 주말로 2019울산조선해양축제는 끝이 났지만, 축제가 열렸던 울산 동구 일산해수욕장은 7월 1일부터 개장해 8월 26일까지 57일간 운영됩니다. 동구청은 개장기간 중 일산해수욕장 행정봉사실을 운영하고 공무원과 유관기관·단체 등 하루 65명의 근무인원이 안전관리, 환경관리, 편의시설 관리 등의 업무를 맡아 해수욕객들에게 안전과 편의 제공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합니다.

 

 

 

 

울산 동구 일산해수욕장은 7월12일부터 8월 15일까지 행정봉사실 좌측 백사장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물놀이장을 운영합니다. 물놀이장은 초등학생 이상 1천원의 입장료로 이용가능하며, 미취학 아동의 경우 입장료가 면제됩니다.

 

 

 

울산 동구 일산해수욕장의 개장기간 동안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샤워장과 텐트 야영장, 하계휴양소를 운영하며, 샤워장의 운영시간은 오전10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이며, 이용료는 소인(만 7세~12세) 500원, 대인(13세 이상) 1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운영됩니다.

 

 

 

 

태풍이 지나가고 월요일부터 연이어 폭염주의보가 내리면서 본격적인 올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연인, 친구, 가족들과 함께 울산 동구 일산해수욕장에서 다양한 해양레포츠, 물놀이, 캠핑 등을 즐기면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꼬마새댁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