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에서도 국민의 납세 편의 증진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친숙하게 사용하는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등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지방세 고지서를 받아보고 신용카드 간편 결제로 납부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고지서’ 서비스를 7월부터 확대 시행합니다.

 

대상 세목은 재산세(7월, 9월), 주민세(8월), 자동차세(6월, 12월), 등록면허세(1월)입니다.

모바일 고지서 서비스는 이미 시행 중인 시중은행, 금융결제원 등의 금융 앱을 설치하거나 이번에 추가된 간편 결제 앱을 설치하여 신청 가능해요.

 

신청한 서비스는 신청한 달의 다음 달부터 발송되는 정기분 지방세부터 적용됩니다.
모바일 고지서는 신청한 사람에 한해 발송될 예정이며, 스마트폰으로 송달받은 모바일 고지서는 앱에서 간편 결제를 통해 손쉽게 납부할 수 있으며, 기존의 금융기관 CD/ATM기기나 가상계좌, ARS 등을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합니다.

 

또한, 모바일 고지서 이용자에게는 150원의 세액공제가 적용되며, 전자송달로 고지서를 받고 자동이체로 납부하면 총 500원의 세액 공제를 받게 됩니다.‘모바일 고지서’ 서비스는 국민의 납세편의를 획기적으로 증대하고, 전반적인 지방세입 징수율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고지내역을 확인, 납부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세액공제까지 받을 수 있는 모바일 고지서 서비스를 이용 안 할 이유가 없겠죠?! 앞으로도 지방세 납부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이용해 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