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이 되면 장마와 태풍 등으로 인해 습기와 곰팡이로 인해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곰팡이가 가장 좋아하는 습도가 60% 이상인데 장마철이 이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건강에도 해롭고 불쾌지수 올리는 여름철 습기와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따라오세요.

 

습기제거 및 곰팡이 제거 방법

1) 커피가루

커피가루는 제습효과가 뛰어난 천연재료로 근처 카페에 가시면 무료로 받아오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젖은 상태로 사용하면 곰팡이가 피기 때문에 약불로 3~5분 정도 볶거나 햇볕에 말려 다시백에 담아서 사용하시면 습기 제거 및 냄새 제거효과가 뛰어나답니다.



2) 숯

숯은 단면에 있는 미세한 구멍을 통해 습기제거 뿐만 아니라 곰팡이 방지와 공기 정화 효과가 뛰어나서 천연 공기청정기로 불리는데요. 쟁반이나 접시에 담아 원하시는 장소에 놔두신 후 3개월에 한 번씩 먼지를 털고 물로 씻으신 다음에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말리시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3) 향초

심신 안정 및 냄새 제거에 좋은 향초는 태울 때 열기가 발생하여 공기 중에 있는 냄새 입자가 연소되어 습기제거에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환기가 어려운 장마철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단 외출시에는 꼭 끄고 나가셔야 하며 1시간 이상 초를 태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신문지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신문지는 옷장이나 서랍에 넣어두면 습기를 빨아들여 옷을 뽀송하게 보관할 수 있는데요. 빨래를 말릴 때 아래쪽에 깔아두면 더 빨리 건조되며 샤워 후 욕실 벽면에 신문지를 붙여 놓거나 펼쳐 놓기만 해도 곰팡이가 생기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5)표백제

곰팡이가 잘 지워지지 않는 부분에는 표백제를 이용하신 후 헤어드라이기로 말려주시면 되는데요.
곰팡이가 잘 생기는 싱크대나 욕실에서는 표백제를 분무기에 넣어 분사한 후 화장지를 붙이고 하루 동안 놓아둔 뒤 떼어내면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건강을 위해서 가정용 산소 표백제를 이용해주세요.



6) 식초

마트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식초는 곰팡이를 방지하고 퇴치하는데 좋은데요. 키친타월에 식초와 표백제를 섞은 용액을 묻혀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부분에 하루 정도 놔두거나 다 쓴 칫솔에 식초를 묻혀 닦아주면 산 성분에 의해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7)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습기로 인해 쉽게 눅눅해지는 침구류나 카펫 위에 뿌리기만 하는 방법으로도 간편하게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곳에 베이킹소다를 뿌린 후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숨어 있는 곰팡이와 세균, 먼지 그리고 습기가 함께 제거합니다.

 


참 간단하고 쉬운 방법들이죠? 더군다나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오니 알려드린 방법들을 통해 올여름은 습기와 곰팡이랑 작별 인사할 수 있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