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을 머금은 산, 함월산!  달빛누리길의 달빛코스는 어린이와 가족의 체험공간으로 해돋이와 달빛 풍경이 아름다운 산책길이 조성되어 자연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입니다.

 

성안동 울산경찰청 뒤편에 위치해 있는 함월 둘레길 치유의 숲의 체험교실을 산책하였습니다.

 

입구에 있는 작은 원두막!.  시민들이 기증한 책들이 비치되어 있어 독서를 하며 쉴수도 있었습니다. 성안마실의 어르신께서 소담하게 담소를 나누고 계셨는데 울산누리 블로그에 올릴 사진이라고 하니 기뻐하시며 응해 주셨습니다.

 

 

여러 곳곳에 체력단련 체육시설물과 편백나무 아래에 누워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등받이 의자들이 있어 잠시 쉬어가기에 참 좋았습니다.  도심 속에 가까운 함월산은 배드민턴장과 약수터가 있어서 물 받으러 오시는 분들과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고 숲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좋은 것 같습니다.

 

 

자연재료로 잘 만들어진 발마사지 길을 지나서 피톤치드가 풍부한 숲속의 오솔길을 따라가면 중구청으로 가는 길로 20분정도 소요길입니다.

 

 

탁상이 있는 정자 주변에 “자연생태체험 학습장”의 표지판에는 “오리나무”가 도시의 공해에 강하다고 적혀있고 “이 숲속에 살고 있는 나무는?” 설명이 잘 되어서 가족과 함께 관찰하면 의미 있고 즐거운 추억이 될 것입니다. 이 숲에는 자연과 더불어 탐구할 수 있는 생태체험 학습장 표지판이 5가지가 있습니다.

 

 

 

가족과 나들이하기 좋은 피크닉광장과 생활체육광장에서는 4월~9월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매일 아침 6시~7시까지 국학기공이 진행됩니다. 운동을 하고 함월루에 일출을 구경하러 와야 되겠다고 생각을 합니다.

 

 

종합놀이시설의 어린이놀이터에 잔디마당에는 그늘을 만들어 주는 방갈로 2채가 정겹습니다. 전망테크가 있는 출령다리를 걸을 때는 흔들흔들 스릴을 느끼고 야외무대가 있는 체험학습장으로 소리놀이터와 자연생태 표지판을 참고해서 야외 학습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함월 유아숲체험원은 유아교육기관의 어린이(만3-5세)와 가족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 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소통하고 숲의 소중함을 배우는 유아숲교육 프로그램으로 예약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울산중구통합 캠핑장, 유아숲체험 프로그램

  - 예 약 : http://www.junggu.ulsan.kr/camping/hamProgram/intro.do

  - 기 간 : 4월~11월 (월~토) 일요일 휴무

  - 시 간 : 오전 10시~12시/오후 13시~15시

  - 접 수 : 평일(유아교육기관 접수), 토요일(가족(4인 기준) 접수)

  - 문 의 : 함월유아숲체험원(052-708-2836)

  - 주 소 : 울산중구 성안동 산193번지

 

 

 

Posted by 명품서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춘희 2019.07.19 06: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숲을 산책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

  2.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9.07.23 11: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고하셨습니당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