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적으로 남자는 17세, 여자는 15세가 되면 키 성장이 대부분 멈추게 됩니다. 성장판이 완전히 닫힌 이후에는 키가 자라는 길이 성장이 멈추기 때문에 성장판이 닫히기 전 꾸준한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법으로 키 커지는 법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음식을 섭취해야 키 크는데 좋을지 함께 알아봅시다.

 


키 크는데 좋은 음식

1) 미역

미역은 아이들의 뼈 성장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요오드 성분이 풍부한 식품인데요. 또한 알긴산이라고 하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위장의 활동을 도와주어 배변 활동과 소화를 원활하게 해 줍니다.

 


2) 달걀

매일 한 개의 달걀을 꾸준히 섭취할 시 아이들의 성장 속도가 증가한다는 워싱턴 대학교 세인트루이스 연구진의 결과가 나왔는데요. 달걀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등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3) 우유

우유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성장을 촉진시키며 성장 촉진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B2가 고농도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또한 우유에는 칼슘이 풍부하기로 유명한데 이러한 칼슘 흡수를 촉진하는 유당이 함유되어 있어 약 2~3배 이상 흡수율이 높습니다.

 

4) 등 푸른 생선

대표적인 등 푸른 생선인 고등어는 우리의 식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식재료인데요. 고등어에는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며 두뇌와 뼈 성장이 진행되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인 오메가-3 지방산도 풍부하여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일주일에 2~3토막을 꾸준히 먹는다면 단백질 공급과 두뇌발달에 도움을 준답니다.

 


5) 두부

아시아의 치즈라고 불리는 두부는 우수한 단백질의 집합체인데요. 필수 아미노산이 고루 들어있는 콩 단백질로 소화하기 쉬운 형태이며 식이섬유인 올리고당까지 풍부하여 아이들의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단 콩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아 호르몬이 과다할 수 있으니 여자아이들은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키 크는데 도움되는 운동

1) 달리기

달리기는 유산소 운동으로 성장판의 혈류를 좋게 할 뿐 아니라 연골세포의 분열을 촉진하여 성장에 도움을 주는 운동인데요. 별다른 도구와 기술이 필요하지 않은 운동으로 가볍게 단거리로 달리기를 하면 심폐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2) 농구

키 크는 운동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운동인 농구는 반복적인 점프와 스트레칭을 통해 발목 부위의 성장판을 자극하기 좋은 운동인데요. 팔다리를 모두 이용하는 농구는 전신 운동효과가 있으며 유산소 운동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답니다.

 

 

3) 줄넘기

줄넘기는 다리 성장판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는 운동인데요. 줄넘기와 같은 점프 운동은 아이들의 성장판 위치를 자극해 주어 성장호르몬 분비량을 증가시키고 뼈와 근육의 길이를 늘려 키 크는데 도움을 줍니다.



4) 테니스

키가 크기 위해서는 뼈와 함께 근육도 발달되어 잘 늘어나야 하는데요. 때문에 신체의 모든 관절과 근육 인대를 사용하는 테니스를 꾸준히 하게 되면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성장판에 유입되는 혈류의 흐름도 촉진되어 키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5) 트램펄린

트램펄린은 아이들의 신나게 뛰어놀면서 재미와 함께 자연스럽게 키가 크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인데요. 층간 소음 걱정 없이 집 안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실내 트램펄린 제품도 있으니 강한 자외선과 더운 여름날에도 집안에서 운동을 할 수 있답니다.

 

뭐든지 과유불급이라는 사실 아시죠? 아무리 몸에 좋은 거라고 해도 많이 먹고 많이 하면 오히려 탈이 날 수 있어요. 적당량의 섭취와 일주일에 3회 이상 꾸준한 운동을 통해 키에 대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게 가장 중요하답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다 보면 키도 쑥쑥 자랄 수 있을 거예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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