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왕암공원에 있는 울기등대에 방문해 ‘등대 여권’을 발급한 이후, 울산 내에 있는 여러 등대에 알아보고 두 번째로 동구에 위치하고 있는 ‘화암추등대’에 방문해보았습니다. 화암추등대는 1983년에 울산항의 배들의 안전항해를 위해 건설된 등대로, 등탑 높이가 44.5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등대라고 합니다.

 

 

012345678

화암추등대로 가는 길은 꽃바위 외국인 특화거리(일명 꽃리단길)에서부터 화암추등대까지 약 1.3km 길이의 해상전망대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해상전망대 산책길에는 포토존, 데크전망대가 있으며, 해안을 따라 조성되어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을 쐬면서 가족, 연인과 함께 산책하기 좋습니다. 아이를 데리고 걷기에 부담이 있으신 분은, 차량을 이용해 화암추등대까지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말씀드렸다시피, 화암추등대는 등탑 높이가 44.5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등대입니다. 화암추등대는 단순한 등대의 역할 외에도 해양문화체험공간으로 화암 네이처파크, 전망대 라운지, 디지털체험관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지금부터 보다 자세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012345
화암네이처파크

화암추등대에 도착하셔서 등탑으로 들어가는 길에는 ‘화암 네이처파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화암 네이처파크에는 펀 그라운드, 하늘 파고라, 감성 음파, 바다이야기, 트릭아트 포토존, 힐링 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다양하게 자연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
8F 전망대라운지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8층으로 이동하시면 전망대 라운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전망대 라운지에는 360도 전면 유리로 탁 트인 울산항을 내다볼 수 있으며, 울산시 주요 관광안내, 등대 16 경소 개, 키워드로 보는 화암추등대 등 다양한 전시물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등대 16경은 국립 등대박물관에서 운영하는 등대 여권과 관련된 내용으로, 아이와 함께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등대 16개를 지도를 통해 살펴보면서 등대 여권 스탬프 투어에 대한 계획도 세워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 외에도 전망대 라운지에서는 울산항을 바라보면서 장생포마을 소개, 생태도시 울산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헤드셋이 여러 개 설치되어 있어 귀와 눈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01234567891011
@ 9F 디지털체험관

8층 전망대 라운지를 둘러보신 후, 좁은 계단길을 따라 9층으로 올라가시면, 디지털체험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9층 디지털체험관에는 44.3m의 화암추등대를 흔들 그네에 앉아 바라보는 경험을 할 수 있는 VR 체험, 센서 카드를 이용해 울산 바다의 고래를 만나보는 디지털 스크린, 울산의 주요 산업에 대한 소개를 담은 거울로 만들어진 센서 퍼즐, 땅이 흔들리는 지진체험 등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체험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1층 항로표지 전시홍보관 내 사무실 입구

단, 다양한 디지털 체험과 관련된 VR기기, 센서 카드 등은 1층 안쪽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대여 및 안내를 들은 후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방문 전에 화암추등대 사무실(T.052-201-2602)로 문의해보고 이용해보시면 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듯합니다.

 

 

화암추등대 관람안내 (매주 월요일 휴관)

4월 ~ 9월 : 09:00 ~ 18:00

10월 ~ 3월 : 09:00 ~ 17:00

 

 

또한, 화암추등대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는 슬도 등대, 방어진 등대, 소리체험관, 대왕암공원 등 동구의 여러 볼거리가 함께 있습니다.  

 

아이들과의 주말 나들이에 대해 고민 많으신 분들이라면, 이번 주말에는 탁 트인 울산항 바다를 바라보면서 다양한 디지털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화암추등대’로의 여행을 계획해 보시면 어떨까요?

 

 

 

 

Posted by 꼬마새댁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