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 및 SNS 서포터즈단은 울산관광특산품 생산업체인 미나리 와이너리를 방문하여 울산지역의 특산품인 언양미나리를 이용하여 '미나리 와인'과 '미나리 식초' 만들기 체험을 하였답니다.

 

​미나리 와이너리 들어 보셨나요? 저도 미나리 와이너리는 이번에 처음 들어 봤는데요. 미나리로 와인을? 조금 생소하다는 생각들을 하실 텐데요.

 

울산에서는 만듭니다. 미나리로 와인을요!!

 

​보통 와이너리는 와인을 만드는 양조장을 뜻하는데요. 미나리 와이너리는 바로 미나리 와인을 만드는 양조장을 뜻한답니다. 저희가 먼저 체험을 하고 왔지만 곧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미나리 와이너리 체험을 계획 중에 있다고 합니다.

 

 

미나리 와이너리 체험 장소는 울산 언양 자연애 농부 영농조합법인 선바위 미나리 가공공장이었는데요.

실제 체험 시에는 네비에 "선바위 미나리 가공공장"으로 입력하고 해당 건물을 찾으시면 된답니다.

 

 

울산광역시 지역특화품 생산업체 선바위 미나리에서는 울주군 청정지역 선바위 들판에서 직접 재배한 미나리로 미나리 와인과 미나리 식초, 미나리즙 등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 중에 있으며, 선바위 미나리 가공공장 홈페이지와 KTX 울산역에서 관광상품으로 현재 판매 중에 있습니다.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과 SNS 서포터즈, 최초의 체험단을 위하여 이렇게 자리를 마련해 주셨는데요.

 

 

체험실에 입실하니 사과를 첨가한 미나리즙을 한 봉지씩 맛 보여 주시더라고요. 달콤한 사과와 향긋한 언양 미나리가 만나니 의외로 달콤해서 일반 음료처럼 부담 없이 마시기에 좋았답니다.

 

​미나리는 혈관질환에도 좋지만 미세먼지 제거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우리 몸에 이로운 채소 중 하나인데요. 선바위 들판에서 재배한 미나리와 부추로 만든 울산광역시 지역특화품은 미나리즙, 미나리+부추 진액(부추 진액), 미나리 진액, 부추 진액이 있고요.

 

미나리로 만든 발효주 미나리 와인 '미인'은 울산광역시 지역 특화 주입니다.

 

 

체험에 앞서 선바위 미나리 영농조합 대표님과 미나리로 만든 와인을 개발한 조학래 박사님으로부터 울산 언양 특산품 미나리가 미나리 와인과 식초가 되는 과정을 설명 듣는 장면입니다.

 

​울산의 볼거리, 즐길 거리와 시정정보 등을 열심히 홍보 중인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과 SNS 서포터즈들은 놓칠세라 촬영은 기본, 경청하며 중요사항들은 꼼꼼하게 메모하기에 바쁜 모습입니다.

 

 

언양미나리~ 유명한 것은 다들 아실 텐데요. 미나리는 그냥 나물과 생채, 고기와 쌈 사서 먹거나 간단한 즙으로만 먹곤 했는데, 미나리로 와인을 만든다 하기에 처음에는 의아했답니다.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와인은 과일로만 만들기 때문이지요.

 

​언양미나리는 옛날부터 임금님에게 진상할 정도로 인기가 좋았던 울산 특산품 중 하나였지만, 언양미나리에 대한 인지도가 낮아지면서 어떻게 하면 언양미나리를 좀 더 알릴 수 있을까 고심하던 중, 자연애 농부 미나리 영농조합 선바위 미나리에서는 미나리로 와인을 만들 생각을 하게 됐다고 합니다. '미인' 은 언양 미나리가 주재료인 울산광역시 지역특화 주 미나리 와인의 이름입니다. 미인이 탄생하게 된 일화는 미나리의 '미' 와인의 '인' 두 글자를 합쳐서 탄생하게 됐다고 하네요.

 

​미나리로 만든 와인 '미인'을 드시면 진짜 미인이 될지도 모르겠어요..

 

 

▶ 미나리 와인 만들기

언양미나리 진액과 정제수, 효모를 배합하여 미나리 와인을 만듭니다. 숙성기간은 2개월이고, 미나리 와인 만들기가 생각보다 아주 쉽더라고요.

▶ 미나리 식초 만들기

언양미나리로 만든 미나리 와인에다 미나리 진액과 정제수를 혼합하여 만듭니다. 미나리 식초 또한 2개월의 발효와 숙성기간을 거친 후 물에 희석해서 먹거나 음식 조미에 사용하면 된답니다.

 

​식초는 술과 함께 인류 식생활사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갖는 발효식품이라고 합니다. 언양미나리 식초의 효능은 식욕증진 피로 해소, 스태미나 증진에 효과적인 건강식품으로 언양미나리를 이용한 식초를 오래 음용하면 고혈압, 비만, 동맥경화, 당뇨, 알레르기성 비염치료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울산 자연애 농부 영농조합, 선바위 미나리에서는 미나리 와인 만들기와 미나리 식초 만들기 체험을 울산광역시 시티투어와 연계하여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친환경 수소도시 울산광역시!, 울산여행 계획 중이라면 꼭 기억해 두셨다가 적극 체험에 동참해 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미나리 와이너리 미리 보기

https://minaris.modoo.at/

 

[푸드팩토리자연애농부 - 홈]

30년 농부의 마음을 담은 로컬푸드 팩토리.

minaris.modoo.at

 

울산 언양 미나리 와이너리에서 체험하며 만든 미나리 와인과 미나리 식초 완성품입니다. 완성품은 집에 가져가서 유리병에 옮긴 후 보관하는 게 좋다고 해요. 이날 체험한 미나리 와인과 미나리 식초는 체험 날짜를 적어두고 2개월 후에 개봉하여 시음과 음식 요리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직접 체험하면서 만든 거라 더 맛있을 거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이상으로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 및 SNS 서포터스와 함께 울산만의 브랜드 울산광역시 지역특화품 언양미나리로 미나리 식초 만들기 체험과 울산광역시 지역특화 주 미나리 와인 '미인'으로 미나리 와인 만들기 체험했던 후기였습니다.

 

 

 

 

Posted by 박은희(낭만바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