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와의 전쟁이 펼쳐지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벌써부터 모기 노이로제에 걸릴 걱정이 크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흔히들 스프레이 형태의 모기퇴치 약품을 뿌리거나 모기향을 피워서 내쫓고는 하는데요. 가정에서 키우는 식물로도 모기를 퇴치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인테리어에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모기퇴치에도 도움이 되는 식물 7가지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기퇴치 식물 7

1) 페퍼민트

다른 이름인 박하라고도 불리는 페퍼민트는 시원한 향을 내뿜는 것이 특징인데요. 특유의 시원한 향은 모기들이 싫어하는 향 중에 하나랍니다. 때문에 테라스나 창문 주변에 놔두면 모기를 쫓고 유충을 없앨 수 있다고 해요.

 


2) 캣닢

개박하라고 불리는 캣닢에는 네페탈락톤 성분이 들어있어 모기를 쫓아내는 역할을 하는데요. 캣닢의 모기 퇴치력은 화학 스프레이보다 무려 10배 이상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양이들에겐 마약 같은 캣닢이지만 모기들에겐 지옥 같은 거죠.

 


3) 유칼립투스

신선한 향기를 내는 유칼립투스는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서 해충 퇴치제인 DEET를 대체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는데요. 유칼립투스 중에서 레몬 유칼립투스가 해충 퇴치제인 디에틸툴루아미드를 대체할 수 있어 효과가 가장 좋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4) 로즈제라늄

로즈제라늄은 구문초라고도 불리는데 이 뜻은 모기를 쫓아낸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은은하게 나는 장미향은 모기를 쫓아낼 뿐 아니라 살균효과가 있어 창가나 현관에 놔두시면 실내로 모기들이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5) 바질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허브 중 하나인 바질은 요리에도 많이 쓰이지만 모기 퇴출에도 효과적인데요. 바질에 들어있는 메탄올과 페트로리움 에테르, 사염화탄소 등 3가지 식물 추출물이 모기를 퇴출할 뿐 아니라 모기 유충까지 죽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6) 라벤더

은은한 향기로 방향제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벤더는 오히려 모기들에게는 끔찍한 냄새로 작용이 된다고 하는데요. 보랏빛으로 보기에도 좋은 라벤더를 키우면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모기퇴치에도 효과적이겠죠!

 


7) 레몬밤

레몬밤은 이름처럼 상큼한 레몬향이 나며 생명력이 강해서 실내, 실외 어디에 두어도 잘 자라나는데요. 모기가 싫어하는 향에다가 레몬밤 잎을 따서 손 위에 올려놓고 비벼 나온 즙을 모기가 잘 물리는 피부에 바르면 모기가 다가오지 않는다고 하니깐 야외에 나가실 때 몇 개 따서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 알려드린 식물들은 집안에 놔두면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향까지 은은하게 나서 여름철 불쾌한 냄새도 제거해 줄 수 있어요. 거기다가 모기까지 퇴치할 수 있다고 하니 올여름은 모기와의 전쟁에서 승리해 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