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폭염 신기록을 세우고 있는 요즘. 날이 너무 덥다 보니 힘들고 지치고 그런데요, 이럴 때 신나는 영화 한 편 보면서 즐거움을 충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 7월은 극장가 최대 성수기로 각 스튜디오의 초특급 화제작들이 대거 개봉한다는 사실! 시원한 영화의 바다에 풍덩 빠질 준비 되셨나요?! 7월에 개봉하는 화제작들을 미리 만나봅니다.

 

 7월 개봉영화 8

1)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7월 2일 개봉)

출처: 소니픽처스코리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로 이어 진 [마블 페이즈3]의 대미를 장식한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입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다시 살아난 사람들과 함께 세상을 살아가는 피터 파커가 유럽여행을 떠나는데 거기서 닉 퓨리가 등장, 도움을 요청하고 정체불명의 조력자 '미스테리오'까지 합류하면서 전 세계를 위협하는 새로운 빌런 '엘리멘탈 크리쳐스'와 맞서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볼 거리 가득한 슈퍼히어로 무비가 탄생되었고 쿠키 영상이 역대급이라는데 [마블 페이즈3]를 마감할 '스파이더맨'의 활약을 기대해보네요.

 

2) 나랏말싸미 (7월 24일 개봉)

출처: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기생충>의 송강호가 세종으로 나와 화제를 낳은 영화 <나랏말싸미>입니다. 한글 창제라는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지만 아무도 알지 못했던 숨은 이야기를 풀어보는 작품입니다. 세종 송강호와 함께 한글창제를 도와줬던 신미 스님 박해일의 만남으로 기대가 크네요. 한글 창제라는 역사적인 성취를 어떻게 재미있는 구성으로 만들었는지 궁금합니다.

 

3) 사자 (7월 31일 개봉)

출처: 롯데엔터테인먼트

<청년경찰> 김주환 감독과 박서준이 다시 만나 화제를 낳은 영화 <사자>입니다.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은 뒤 세상에 대한 분노 가득한 격투기 챔피언이 자신의 손에 난 상처에 특별한 힘이 있다는 구마사제 신부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본격 구마 액션영화입니다. 박서준이 격투기 챔피언 용후 역을 맡았고 안성기가 용후에게 새로운 세상을 보여주는 안신부 역을 맡았네요. 한국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구마와 액션의 만남이 독특한 여름 블록버스터로 다가 올 예정입니다.

 

 

4) 엑시트 (7월 31일 개봉)

출처: CJ 엔터테인먼트

청년백수가 전대미문의 진짜 재난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코믹하고 거대하게 다룬 블록버스터 <엑시트>입니다.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지만 졸업 후 취업 실패로 힘들어하던 주인공이 유독가스로 뒤덮인 도시를 탈출하기 위해 사모하던 옛 동아리 후배와 함께 고군분투를 벌입니다. 생활연기의 달인 조정석과 <공조>에서 확실한 눈 도장을 찍는 윤아가 출연해 웃음과 스케일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5) 라이온 킹 (7월 17일 개봉)

출처: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알라딘>의 열풍을 이을 디즈니 실사화 영화 <라이온 킹>입니다. 프라이드 랜드를 배경으로 왕위를 노리는 삼촌 스카와 무파사의 아들 심바의 대결을 그린 작품입니다. 1994년 원작 애니메이션이 개봉해 전설적인 흥행 기록을 세웠는데 이번 리메이크판도 대단한 포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영화 속 동물들 모두 CG라는 경이적인 기술력이 벌써부터 화제를 낳고 있죠. <아이언맨> <정글북>의 존 파브로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도널드 글로버, 비욘세 등 화려한 목소리 캐스팅 원작의 감동을 고스란히 보여줄 예정입니다. 영화음악계의 치트키 엘튼 존과 한스 짐머가 들려 줄 OST는 벌써부터 대단함이 느껴지네요.

 

6) 기방도령 (7월 10일 개봉)

출처: 판씨네마(주)

올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네 날릴 코믹 사극 <기방도령>입니다. 불경기 조선 폐업 위기의 기방 연풍각을 살리기 위해 꽃도형 '허색'이 남자 기생이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조선 최초 남자 기생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색다른 코미디를 예고하고 있는데요. [위대한 소원]으로 웃음과 감동을 줬던 남대중 감독의 신작이며 이준호, 최귀화, 정소민, 공명, 예지원의 앙상블을 기대합니다.

 

7) 마이펫의 이중생활2 (7월 31일 개봉)

출처: 유니버설 픽쳐스

<슈퍼패드> <미니언즈>의 애니매이션 명가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마이펫의 이중생활2>입니다. 집구석 걱정에 하루도 편할 날이 없는 '맥스'와 펫들의 모험담을 다시 한 번 그린 작품으로 애완동물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코믹하고 감동적으로 그린 영화입니다. 예고편에서부터 심쿵 어택 제대로 하는 반려 동물의 향연으로 그저 이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여름 스트레스 확 날릴 힐링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8) 레드슈즈 (7월 25일 개봉)

출처: 싸이더스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 동화의 섬을 배경으로 사라진 아빠를 찾던 화이트 왕국의 공주가 마법구두를 싣고 이전과 다른 '레드슈즈'로 거듭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애니메이션입니다. 디즈니, 드림웍스 출신의 스텝들이 대거 참여해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고 <라푼젤> <겨울왕국>에서 캐릭터 디자인을 맡았던 디즈니 스튜디오 최초의 한국인 수석 애니메이터 김상진 감독이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동화를 뒤집는 재미와 클레어 모레츠 등 정상급 할리우드 배우들이 목소리 연기를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네요.

 

지금까지 7월 개봉 화제작들을 소개해드렸어요. 여름방학, 휴가를 맞이해 극장에서 이들 작품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좋겠네요. 저는 8월에 또 다른 영화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영화와 함께 시원한 여름 되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