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울산에는 비가 내렸습니다. 들판을 적실 비를 기다린 분께는 반가운 소식이었지요. 하지만, 나들이를 준비한 분들이라면 실망하신 분들도 많았을 것입니다. 여기 울산도서관으로 바캉스를 떠난 사람들이 있습니다. 비가 와도 취소될 염려가 없습니다. 책도 보고, 공연도 보는 1석 2조의 나들이입니다. 

 

 

떠올라라. 얍!!!

매달 한번, 울산도서관에서는 공연이 열립니다. 애초에 울산도서관은 작은 공연장과 전시실이 포함된 종합 문화시설로 지어졌지요. 도서관을 찾은 분들이 책만 보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공연과 전시를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반대로 공연과 전시를 즐기기 위해 오신 분들이 책을 즐길 수도 있는 것이지요. 

 

 

현란한 마술사의 손동작

오늘의 공연은 "매직"입니다. 공연장을 가득 채운 것은 대다수가 가족입니다. "마술"은 어린이에게 대인기이지요. 어린이가 온다는 것은 보호자도 함께 온다는 의미입니다. 아이들에게는 신비한 마술의 세계, 어른들에게는 다시 어린 시절로 돌아간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공연입니다. 말 그대로 "매직콘서트"이지요.  

 

 

웃음을 가져다 주는 판토마임.

워낙 인기라 울산도서관에서 열리는 공연은 예약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보통 2주 정도 전에 울산도서관 홈페이지에 공지가 뜹니다. 다른 조건은 없고, 선착순으로 예약 접수를 받습니다. 이번 "S2 매직 콘서트"와 같은 인기 공연은 금세 매진이 된다는 관계자의 귀띔입니다. 도서관뿐 아니라 도서관 홈페이지를 자주 찾아야 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즉석해서 아이를 무대에 올려 공연에 참여시킨다.

"저요! 저요!!!" 갑자기 무대가 북적거립니다. 마술사가 마술에 동참할 지원자를 찾았기 때문입니다. 잠시라도 무대의 주인공이 되는 것은 모든 아이들의 꿈입니다. 가장 먼저 손을 든 용기 있는 아이가 뽑혔습니다. "매직 콘서트"가 한 아이의 작은 꿈을 실현시킨 셈이지요. 꿈을 현실로 바꾼 이 순간 역시 "매직"일 것입니다. 

 

 

탈출 마술

온몸을 사슬로 묶은 마술사가 아주 짧은 시간에 커튼 뒤에서 빠져 나옵니다. "탈출 마술"입니다. 아주 짧은 순간이라 탈출은 불가능해 보입니다. 사람들이 상식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일순에 뒤집어 놀라움을 선사하는 것이지요. 논리적인 사람이라도 이 순간만은 "아,,,," 하는 감탄을 터트립니다.  

 

 

2명의 마술사의 콤비 플레이.

한 명의 마술사가 무대를 장악하기도 하고, 두 명 이상의 마술사가 등장해 콤비 플레이를 하기도 합니다. 짧은 시간에 보여주는 마술의 경우 공연자 사이의 "호흡"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 "호흡"이 맞지 않으면, 마술은 실패로 끝나지요. 사람들에게 감탄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언제나 힘듭니다. 물 흐르듯 흘러가는 공연을 위해 마술사들은 엄청난 준비가 필요합니다. 

 

 

아쉽게도 공연은 끝이 났다.

아쉽게도 공연은 이것으로 끝입니다. 두 시간에 가까운 시간이 어느새 훌쩍 흘러갔습니다. 공연은 대성공입니다. 관객들이 치는 박수만으로 평가한 것이 아닙니다. 매직 콘서트를 본 가족들의 발걸음은 도서관 로비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도서관 서고로 향했습니다. 공연을 통해 사람들을 도서관으로 오게 만든 도서관의 기획은 성공했습니다. 

 

 

콘서트가 끝나고 인사하는 매지션들.

이번 공연은 끝이지만, 도서관에서 열리는 공연은 매달 계속됩니다. 7월은 여름방학 특집 영화, 8월은 광복절 기념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지요. 9월은 도서관답게 북콘서트가 열릴 예정입니다. 10월에는 울산시립예술단이, 11월에는 울산의 독립투사, 박상진 의사 뮤지컬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물론 울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예약은 필수입니다. 

 

 

공연을 본 아이들이 도서관 서고로 향한다.

매직콘서트를 본 아이들은 도서관 서고로 향했습니다. 그 아이들은 어떤 책을 골랐을까요? "한 권의 책이 인생을 바꿀 수 있다. " 라는 말이 있습니다. 울산도서관에서 열린 "매직 콘서트"가 이 아이들의 인생을 바꾼 것인지도 모릅니다. 이번 달, 울산도서관을 찾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이와 함께 영화를 본 후, 서가에 들러 몇 권의 책을 고르는 것입니다. ^^

※ 울산도서관 "S2 매직콘서트"는 울산도서관 측의 협조를 얻어 사진을 촬영했음을 밝힙니다. 

 

 

 

 

Posted by Tele.mann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