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이 시작되었습니다. 곧 시작될 무더위가 두렵기도 하지만 맛있는 제철음식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계절이라 신이 나는데요. 오늘은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7월의 제철과일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월 제철음식 8

1) 자두

자두 100g 기준으로 약 34kcal로 과일 중에서도 저 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자두에 함유되어 있는 우르솔산 성분은 지방분해 효과가 있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며, 펙틴 성분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복숭아

복숭아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시력 유지 등 눈 건강에 효과적인데요. 안구건조증 위험을 낮춰주며 야맹증 개선 및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복숭아에는 비타민C,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해주며, 세포 변이를 막아 암세포가 발생되거나 성장, 전이를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수박

수박에는 시트룰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동맥 기능을 향상해 혈압을 낮추며, 뇌졸중이나 심장마비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수박을 드실 때는 수박씨를 뱉지 않고 같이 드시는 것이 좋은 게 약 28g의 수박씨에는 10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고 비타민B, 마그네슘 같은 성분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4) 참외

참외에는 체내 기생하는 유해균을 제거하고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여름철 자주 발생하는 식중독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암을 예방, 암세포가 전이되는 것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쿠쿠르비타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참외는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 주어 과식을 줄여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5) 토마토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토마토의 붉은 색깔을 나타내는 성분인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때문에 체내 축적된 노폐물들이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방지에 탁월한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비타민 C와 비타민A,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전립선 암, 폐암, 위암 등 다양한 암들의 위험성을 낮추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블루베리

블루베리의 루테인 성분은 빛을 감지하는 로돕신 활성화를 도와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시력 보호에도 도움이 되며 뇌의 퇴화를 유발하는 산화스트레스와 염증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기억력을 개선하고, 뇌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옥수수

옥수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의 연동 운동이 활발해지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베티시토스테롤 성분은 충치 예방 및 구강 건강에 도움을 주어 치아 건강에도 유익하게 작용합니다. 또한 옥수수에는 다량의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체력 보충에 도움을 줍니다.

 

 

8) 감자

우리 몸에서 심장과 신경계 그리고 근육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데 피수적인 성분인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때문에 감자를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감자의 소염과 미백 성분은 햇볕에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기미와 잡티를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새콤달콤한 맛이 가득해 무더위를 잠깐이라도 잊게 해 줄 7월의 제철과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7월 제철에만 만날 수 있는 영양소 풍부한 과일들로 무더운 여름을 거뜬히 견뎌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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