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블로그기자 및 SNS 서포터즈단 합동 워크숍이 2019년 6월 27일(목)에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워크숍 일정으로 울산 관광상품을 생산하는 언양 트레비어 수제맥주 양조장을 방문하였습니다.

 

현재 국내 크래프트 맥주 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트레비어는 2003년부터 맥주 양조를 시작했으며, 오랜 경험과 연구로 '크래프트 맥주'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트레비어는 대한민국 1세대 크래프트 브루어리로 시작하였습니다. ​2003년 주세법 개정 이후 한국의 수제맥주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묵묵히 좋은 맥주를 담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트레비어는 2003년 개정된 한국 주세법에 따라 '트레비 브로이' 브루펍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지속적으로 좋은 맥주를 통해 울산 시민들과 소통하여 현재까지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2014년 주세법 재개정을 통하여 소규모 수제맥주의 영업장 외부 유통이 가능해짐에 따라 외부 유통을 위한 트레비어 브루어리 프로젝트를 진행,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 대한민국 주류대상 2관왕에 빛나는 20년 전통의 브루어리 트레비어. 좋은 맥주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2003년부터 쌓아온 노력에 더하여 산 좋고 물 맑은 영남 알프스 산자락의 자연과 연간 100만 리터 규모의 생산이 가능한 설비 등 여러 요소들이 결합하여 우수한 품질의 트레비어가 탄생하였습니다.

 

수상내역으로는 2019 대한민국 주류대상-'임페리얼 스타우트' Best of 2019 수상, '처용IPL' 대상 수상, 2018 대한민국 주류대상-'호피 라거' 및 '세종' 대상 수상.

 

 

연간 100만 리터 규모의 생산 설비를 도입하였으며 현재 약 전국 300여 개 수제맥주 전문점에 납품되고 있습니다. 신선하고 맛있는 맥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원칙 아래, 고객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해온 트레비어는 '좋은 맥주'를 넘어 '늘 고객과 함께하는 맥주'가 되었습니다.

 

 

 

트레비어에서 선보이는 맥주의 종류로는 임페리얼 스타우트, 처용 인디아 페일 라거, 세종, 호피 라거, 보헤미안 라거, 둔켈, 바이젠, 필스너, 인디아 페일 에일, 페일 에일 총 10가지입니다.

 

 

트레비어에서는 알고 마시면 더 맛있는 브루어리 투어를 추후 운영 예정이라고 합니다. 원재료에서 시작해 맥주의 처음부터 끝까지 양조의 모든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맛보며 트레비어의 역사와 가치 등 모든 것을 체감해 보실 수 있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맥주 원료 '홉(Hops)'


트레비어의 모든 맥주가 만들어지고 있는 BREWHOUSE에서 양조사에게 진짜 살아있는 맥주 이야기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 운영세션 : 주말 (토) 오후 1시, 4시
소요시간 : 30분 내외
참 가 비   : 10,000원 (투어 + 테이스팅 포함)
▶ 세션별 정원 : 10인 (선착순 접수)

  ※ 만 7세-18세 청소년 : 5,000원 (미취학 아동 무료)

참가비는 10,000원(현장 결제)이며 예약은 방문 희망일 이틀 전까지 가능합니다.

투어는 30분가량 소요되며, 브루어리 탭 룸에서 맥주 한 잔을 무료로 드실 수 있습니다.
(미취학 아동 및 미성년자에게는 오렌지 주스 한 잔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브루어리 탭 룸(052-225-1111)으로 연락 주세요.

★ 운영 일정은 아직 미정이므로 추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신선한 맥주의 맛과 향은 맥아, 홉, 효모로 결정됩니다. 트레이버는 최고의 맥주를 위해 엄선된 원료만을 고집합니다.

 

 

맥아(Malt)는 독일 Bamberg 지역에 위지한 Weyermann사가 생산하는 세계적인 맥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효모는 독일과 미국 맥주효모 전문연구소의 검증된 균주를 분양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자체 효모를 배양하여 국내 고유의 효모종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맥주의 향과 고미(쓴맛)를 더해주는 홉(Hops)은 신선도가 매우 중요하기에 미국과 독일에서 직배송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트레비어 맥주만의 맛과 풍미가 살아있는 이유입니다.

 

 

현재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야외테이블과 족욕장을 함께 운영한다고 합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맥주를 마시며 족욕을 함께 하는 건 어떨까요!

 

 

사실 취재를 하며 편하게 즐기고 마신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때로는 취재를 중단하고 편하게 즐겨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 오늘이 그런 날이기도 하였습니다. 아쉽지만 다음에 소중한 분들과 함께 다시 방문을 기약하며 트레비어와 인사를 했습니다.

 

트레비어 공식 사이트 https://www.trevier.co.kr/

불러오는 중입니다...

 

⊙ 위치 및 문의 ⊙

  ▶ 전화 : 052-225-1111

  ▶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 반구대로 1305-2

 

 

 

 

 

Posted by 백창현[블로그기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