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에서 7월 2일(화) ~ 9월 30일(월)까지 ‘책 읽는 울산, 올해의 책’ 성인 부문 대상 도서로 선정된 ‘당신이 옳다.’(정혜신)에 대한 독후감을 공모합니다.

이번 독후감 공모는 지난 1월에서 6월까지 울산시와 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있는 ‘책 읽는 울산, 올해의 책’ 후속 사업으로 성인 분야는 울산도서관에서 초등학생~청소년 분야는 남부도서관에서 주관해 진행됩니다. 성인 부문으로 선정된 ‘당신이 옳다.’(정혜신)는 지난 4월에 진행된 ‘책 읽는 울산, 올해의 책’ 선포식에서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죠.

 


■「책 읽는 울산, 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

공모기간 : 2019. 7. 2. (화) ~ 9. 30.(월) (91일간)
공모부문 : 성인
공모 도서 : 당신이 옳다 / 정혜신
참여대상 : 울산시민 (울산 소재 직장 및 대학생 이상)
응모양식 : 붙임 참조
- 응모양식 : 울산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ulsan.go.kr) 다운로드
- 접수방법 : 울산도서관 홈페이지 접수 및 방문 접수


심사 및 발표
선정방법 : 접수 → 심사 (예비 심사, 본선 심사) → 시상
결과발표 : 2019년 10월 30일 (당선작은 울산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 연락)

 

유의사항
- 제출된 독후감 반환하지 않음
- 입상작에 대한 모든 권리는 울산도서관으로 귀속
- 시상 내역 중 해당 당선작이 없는 경우 시상하지 않음
- 대리 작성, 기 발표된 작품, 표절 및 모방이 의심되는 독후감 심사 제외
- 입상 후 표절 및 모방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 취소, 상장 환수


문의처 : ☎ 052-229-6905

 

출처:해냄출판사

[당신이 옳다 : 정혜신의 적정심리학]
정혜신 지음 | 해냄출판사 | 2018년 10월 10일 출간

이 책은 30여 년간 정신과 의사로 활동하며 1만 2천여 명의 속마음을 듣고 나눈 정혜신 작가가 우리 사회 곳곳에서 많은 이들이 무너지고 상처 받고 있음을 확인한 후 누구라도 심리적 CPR의 행동지침을 배울 수 있게 안내하고자 펴낸 책입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심리적 CPR’은 복잡한 이론과 전문가의 진단에만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나와 남을 돌보고 치유할 수 있는, 간단하지만 강력한 치유법, 집밥 같은 치유법입니다. 독후감을 위해서만이 아니라 자신 스스로를 위해 꼭 한번 읽어볼 만한 책입니다.

 


울산시민 중 성인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현재 울산 소재 직장 근무자나 관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도 참여 가능합니다. 접수는 울산도서관 누리집 및 안내대(1층)에서 참가신청서를 제공받아 독후감(A4 2매 이상·수기 작성 시 2,600자 이상)과 함께 울산도서관 안내대(1층) 또는 울산도서관 누리집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수상작은 모두 8개 작품을 선정해 10월 말에 시장상(4명) 및 시의장상(4명)을 대상, 금상, 은상, 장려로 구분해 수여할 예정입니다.

 

울산 시민들의 독서생활화 운동과 독서진흥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책 읽는 울산, 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전에 울산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