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경기가 어렵다는 말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지역 내뿐만 아니라 판로 개척은 어느 지역이나 마찬가지로 힘든 일이 아닐까 싶은데요. 많은 지역에서 서울 및 수도권으로 판로를 개척하려고 하다 보니,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역 기업인들이 자긍심을 높이고, 기업 활동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남도, 부산상공회의소, 울산상공회의소, 창원 상공회의소가 함께 운영하는 2015년부터 부산, 울산, 경남 비즈니스센터가 서울역에 있습니다. 누구나 이용 가능한 시설은 아니고요.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소재 기업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 분들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 울산, 경남 비즈니스 라운지 in 서울역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9시에서 오후 10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일요일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무료로 비즈니스 시설을 이용하고, 휴게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사전 예약자 우선으로 홈페이지(http://www.dongnambiz.kr/kor/) 및 모바일(http://m.dongnambiz.kr/m/)을 통해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장 접수 이용도 가능하신데요. 사전 예약이 만석인 경우, 자리가 없어서 이용 못 하실 수도 있으니, 되도록 예약 후 이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위치

위치는 서울역 4층 회의실입니다. 하얀색 돌출된 건물 부분이 바로 그곳인데요. 아래층에서 볼 때는 쉽게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지만, 초행자는 찾기 쉽지 않기 때문에 2층 TMO 쪽 입구로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곳인데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기차역에는 회의실을 임대하고 있는데요. 용산역에는 전남·전북 비즈니스 라운지, 서울역에는 대구·경북 기업인 라운지와 부산·울산·경남 비즈니스 라운지가 상주해 있습니다.

 

 

이용방법

 

외부음식 반입 금지 및 음주 후 출입은 금지되며 1일 1회 2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월~토요일까지 늦은 저녁까지 운영되지만, 일요일 및 공휴일은 운영하시 않는다는 점 꼭 기억하시고요.

 

 

내부시설

비즈니스 라운지 시설은 크게 ① 비즈니스룸(8인), ② 회의테이블(4인, 2인), ③ 프린트, 팩스 기능의 복합기, PC가 있는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핸드폰 충전 및 차와 음료도 이용 가능하시고요. 

 

 

사전예약방법

사전 예약 방법은 우선 홈페이지에서 이용자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이때, 필수로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한데요. 울산 소재 기업 임직원 및 유관 기관 관계자로 확인이 되면, 입장 가능합니다. 현장 접수의 경우에도 사업자등록증 확인 후 이용 가능하세요.

 

'요즘은 1인 기업도 많기 때문에 이용이 가능할까?' 궁금했는데, 울산 소재 기업 사업자 등록증이 있는 임직원이라면, 이용자 등록 후, 서울에서 바이어를 만나고, 회의가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기차로 서울역 도착 후, 신속하게 회의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이용절차

홈페이지 접속 - 이용자 등록(사업자등록증 첨부) - 회의실 검색- 예약정보 입력- 예약승인 - 이용

 

 

예약된 사항을 보니,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6월의 경우, 당일 오후 사용은 당일 오전에 예약해도 이용 가능하겠더라고요.

 

지역 내뿐만 아니라 수도권으로 판로 개척을 위한 회의 및 출장 시,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울산 내 기업 임직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분들! 편리하게 이용하시고 사업도 번창하시어 지역사회가 더욱더 살기 좋아지기를 바라봅니다.

 

 

서울역 부산 울산 경남 비즈니스 라운지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405 서울역 4층

전화번호 02-313-1888

팩스 02-313-1890

이용시간 월~금 9:00 - 22:00, 토 9:00 - 21:00

휴무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이용대상 부산, 울산, 경남 소재 기업 임직원 및 유관 기관 관계자

이용료 무료

 

 

 

 

 

Posted by 권현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