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 창의력과 지능발달을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세대공감 '창의놀이터'입니다.  울산 북구에 소재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의 질과 시설이 좋아 이미 많은 분들과 단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장소입니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사전예약을 통해서 무료이용이 가능하며, 7세~13세 / 단체 20~30명, 개인 10~20명을 이용 대상으로 합니다. 사전 인원 미달에 한해 전화나 현장접수가 가능해요. 지하 1층 그물 놀이터, 지상 1층 나무놀이터와 그물 놀이터, 수유실이 있으며 2층에는 마을공방과 마을 사랑방, 사무실로 되어 있습니다.

 

 

이밖에도 짐 보관실, 유아화장실, 엘리베이터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안내문과 함께 아이들이 체험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데 나무 조각에 쓴 글씨를 자세히 보니 많은 분들의 응원과 애정이 느껴지더군요.

 

 

여기는 나무놀이터입니다. 철이나 플라스틱이 아닌 친환경 놀이터 인 셈이죠. 자연의 느낌이 물씬 나는 장난감과 나무 소재를 이용해서 만든 작품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이곳은 1세부터 6세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보호자 동반 입장으로 이뤄집니다. 나이를 구분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큰 아이들과 작은 아이들을 구별하기 위해서인 듯합니다. 덕분에 안전하게 놀 수 있을 것 같네요

 

 

화장실을 가지 않아도 손을 씻을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손 소독제도 준비되어 있고 많은 아이들이 방문할 텐데 이용에 있어 세심하게 신경을 쓴 흔적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공감하고 배울만한 멋진 글귀도 곳곳에 보이고 말이죠.

 

 

나무놀이터에서 자연의 느낌을 가지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면 지하 1층 그물놀이터에서는 조금 더 활동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알록달록한 색깔로 꾸며진 그물 놀이터는 말 그대로 뛰어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입니다. 출렁출렁 그물을 타고 기어오르면서 우리 활동적인 아이들 스트레스도 풀릴 것 같습니다. 7세에서 13세 대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보호자 동반 없어도 된다고 하네요. 관리자 분이 계셔서 혹시나 모를 사고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정수기가 있어서 목마르면 편하게 이용하면 됩니다. 그물놀이터는 단체 30명, 개인 20명으로 인원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시설은 예약에 한해서 운영이 되지만 자리가 남을 경우 개인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그때그때 문의를 하시는 게 가장 확실한 방법 같습니다.

 

 

공중에서도 그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그물이 아니라 빅트리, 구름 놀이터 등의 이름도 지어져 있는데 신체활동과 상상력을 결합한 놀이공간입니다. 스릴과 모험을 만끽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점점 더워져 가는 날씨 속에 실내에서 놀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2층 사무실 옆에 있는 마을공방입니다. 벽면에 걸린 아기자기한 작품들은 이곳에서 직접 만든 작품들이라고 합니다. 매달 성인, 가족, 어린이를 대상으로 많은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보세요.

 

 

시간에 맞춰 사랑방이 개방됩니다. 안에서 쉬어갈 수도 있고 준비해 온 도시락도 드실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하네요. 전반적으로 일 4회에 걸쳐 운영을 하는데 평일의 경우 2번 단체에 맞춰서 이용되며 매월 1일에서 5일은 북구 주민을 우선 예약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https://nori.bukgu.ulsan.kr/

 

개인과 단체 이용시간이 다릅니다. 이용방법과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하면 더욱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놀이터로 그치지 않고 인근 주민들과 협업해 소통하면서 새로운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고 하니 더욱 많이 이용하시고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핑초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