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알뜰교통카드가 아직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도 많으시죠?
광역알뜰교통카드는 출퇴근·통학 등 대중교통을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국민을 대상으로 교통비 부담을 낮추면서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고 보행 ·자전거 등 친환경 교통수단을 장려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입니다.

 

 

지난 1년간 다양한 시범사업을 통해 광역알뜰교통카드 체험단을 진행하고 울산에서도 진행했었는데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새로운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선보인다고 해요. 지난 5월 1일부터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서 체험단 가입을 진행중이랍니다.

 

 

광역알뜰카드 체험단 모집

 - 모집기간 : 2019.5.1일 부터 선착순 마감

 - 모집인원 : 지역별 2,000명 내외(선착순 모집)
 - 모집대상 : 11개 시범사업 지역에 거주하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
  ※ 5개 광역자치단체 : 부산, 인천, 대전, 울산, 세종
  ※ 6개 지방자치단체 : 수원, 청주, 전주, 포항, 영주, 양산

 - 활동기간 : 2019.6.1~2019.12.31(7개월)
 - 신청일 : 매월 말 선정 후 개별 연락 예정

 - 신청방법 :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https://alcard.kr)
* 응모자는 시범사업 대상 지역 거주(주소)를 요건으로 함


광역알뜰교통카드 이용안내 : 후불 교통카드(신한, 우리·BC), 모바일형 선불카드 중 선택

 

 


마일리지 이용안내
- 체험단 신청 후 신청된 회원에 한해 이용 가능합니다.
- App 설치방법 :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검색 후 설치하세요."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안내

신용・체크카드 발급(신한카드 또는 우리・BC카드 택일) 후 일정 횟수 이상 기준 충족시 마일리지 적립
*횟수 기준 : 부산, 인천, 대전, 수원, 양산 (월 36회 이상) 세종, 울산, 전주, 청주, 포항, 영주 (월 32회 이상)

 

달라진 광역알뜰교통카드는 기존의 할인 혜택에 카드사, 지자체,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30+a% 혜택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마일리지 앱으로 보행 및 자전거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산정된다는 사실.

카드를 소지하고 광역버스를 이용할 경우, 보행·자전거로 정류장까지 이동하는 거리만큼 적립되는 마일리지액이 상향 조정됩니다. 기본요금이 2,000원 이상인 광역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1회당 최대 마일리지 적립액을 250원→300원으로 상향하고, 월 적립상한도 11,000원→13,200원(44회 이용 기준)으로 조정하여 교통비 절감 효과가 보다 높아지는 것인데요.

 

 

이전에는 미리 충전하는 선불카드 형식만 이용했는데 그러한 부담을 없애기 위해 후불교통카드를 도입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별도 카드 소지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개선했어요.


이번 변경사항은 수도권이 아닌 곳의 광역버스에서도 알뜰카드를 사용하여 이용하는 경우 적용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5개 광역시는 부산, 인천, 대전, 울산, 세종이고 6개 기초단체는 수원, 청주, 전주, 포항, 영주, 양산입니다. 달라진 광역알뜰교통카드를 통해 마일리지 적립도 받고 할인 혜택도 꼭 받아 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