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해년부터 창업에 대한 열기가 전국적으로 퍼지면서 여러 창업센터가 생겼습니다. 청년을 중심으로 창업센터 및 아직은 일을 하실 수 있는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정년이 다 되어 은퇴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국가에서 '시니어 창업센터'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총 24 군대의 창업센터 중 울산은 동구와 울주군에 시니어 창업센터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다만 시니어라는 단어가 나이 많으신 어른들에게 국한되는 느낌이 들어 국가에서는 만 18세에서 39세까지를 '청년'으로 분류하고 만 40세부터 윗세대까지를 '중장년'으로 분류하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풍부한 사회경험을 바탕으로 사업 성공률이 높은 중장년을 위한 맞춤형 창업 보육 공간으로 창업 후 3년 이내의 창업기업에게 입주공간과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합니다. 또 중장년의 준비된 창업을 위해 맞춤형 창업실습과 경진대회 등으로 구성된 실전창업 교육 과정도 운영을 하는 곳입니다. 

 

기존 울주군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울주군 중소기업경영지원센터 맞은편의 옛 울주군 보건소 건물을 리모델링 하여 사용하고 있었는데 부분 리모델링을 통해 진행했던 터라 개별 사무공간과 세미나실이 협소해 업무 협의와 교육장소 섭외에 애로사항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런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울주군 중소기업경영지원센터 내 시설 일부(1층, 3층)를 리모델링 해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하게 되었습니다.

 

새로 이전한 울주군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구 데스크

1층에는 다양한 업종이 모이는 공간으로 다채로운 형태의 업무공간을 조성해 소규모 창업기업자들에게 새로운 업무공간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1층 로비에서 담소 중인 각 대표님들
1층 로비 전경
간단한 인터넷 업무를 볼 수있게 마련해 놓은 인터넷 존

울주군 근처에서 업무를 보시다가 잠시 들려서 시원하게 있다가 갈 수도 있고 인터넷과 간단한 회의 등을 할 수 있게 잘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각 업체에서 회의 및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있게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회의실 내부
1인 기업 대표님들의 공간 - 1
1인 기업 대표님들의 공간 - 2

그리고 3층에는 30인 이상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세미나 공간을 마련해서 중장년뿐만 아니라 젊은 연령층의 유입도 기대를 해 봅니다.

 

 

3층 커뮤니티 라운지
30인 이상 수용이 가능한 커뮤니티 라운지 - 2
30인 이상 수용이 가능한 커뮤니티 라운지 - 2
개소식 진행 - 커팅식

지난 2018년 기준 매출액, 고용, 수충, 투자, 교육 실적 등을 전반적으로 평가하는 센터 운영 최종평가에서 동구중장년센터는 S등급, 울주군 중장년센터는 A등급을 받으며 전국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중에서도 우수한 센터 운영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울주군 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 입주해 있는 업체

울주군에 계신 분들이라면 나이에 제한없이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으며, 창업에 대한 고민이나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울주군 기술창업센터에 문의를 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Posted by 나이스식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