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진행되는 2019 울산 고래축제, 그 신나는 현장!

 

2019년 6월 7일 금요일부터 9일 일요일까지, 울산 장생포에는 축제를 즐기는 시민들이 가~득! 매해 여름이 다가오는 날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고래축제가 올해도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화창한 날씨에 적당히 시원한 바람이 불어준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하필 개막식이 있는 7일 금요일에 추적추적 비가 내려 아쉽게 되었는데요. 그래도 주말 간 개운해진 날씨에 많은 시민들이 축제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저도 그 신나는 현장 살짝 둘러보고 왔습니다.

 

 

 

▲ 축제기간 동안 빽빽하게 준비된 무대행사

 

▲ 2019 울산 고래축제 포스터

울산 고래축제 개막식이 있는 7일 금요일에는 초청가수의 무대행사뿐만 아니라 남구 어린이 합창단 공연, 중국 기예단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들이 진행되었습니다.  축제의 개막을 화려하게 축하할 수 있었네요.

뿐만 아니라 주말에 걸쳐  인기가수 대거 등장하는 뮤직페스티벌이 무대를 장악하는 건 물론, 장생포 거리 예술로에서 국내외 거리예술가들이 이색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특정 시간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행사는 물론이고, 축제기간 내내 상시 운영되는 체험부스 및 먹거리 존 등이 축제를 더욱 신나게 만듭니다.

 

 

 

▲ 고래 챌린지런 세트

 

▲ 장애물을 뛰어넘어 겨루고 있는 두 어린이

특히 이번 축제에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인기 고공행진을 누린 행사는 고래 챌린지 런 (Whale Challenge Run) 입니다. 거대한 튜브 장애물을 넘어 골문까지 통과하는 게임으로, 참가자의 참가비가 전액 기부되는 아주 뜻 깊은 행사입니다. 즐겁게 뛰어 장애물을 통과하는 그 얼굴에 신남과 열정이 그대로 보이는 듯합니다.

 

 

 

▲ 곳곳에 운영되는 체험부스

 

▲ 업사이클 체험 중인 아이들

고래축제장 전역 곳곳에 체험부스 또한 상시 운영되고 있습니다. 환경을 위한 업사이클부터 고래관련 상품을 만들어 보는 체험, 각종 먹거리와 제품을 판매하는 부스까지 그 종류는 꽤나 다양합니다. 부스활동에 참석하면서 울산을 상징하는 고래에 대해 더 배우게 되고 환경을 생각하게 되며 가장 중요한 즐거운 추억과 기념이 될만한 아이템들을 남기게 됩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을 위한 체험장도 다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즐거운 축제를 만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먹거리존 장생포식당

 

▲ 먹음직스럽게 만들어지고 있는 음식들

이 시끌벅적한 축제에 먹거리가 빠질 수 없죠.  장생포식당존에는 많은 임시 식당이 들어서 있으며 국수, 튀김, 파전, 고기 등 다양한 음식을 한 자리에 즐길 수 있도록 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침이 꼴깍 넘어가는 음식들에 절로 지갑이 열릴 것 같았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단체로 축제장을 방문하여 함께 식사를 즐기고 축제를 누리는 모습에 웃음 또한 절로 맺혔습니다. 가히 뜨겁다고 할 만한 축제 열기네요.

 

 

 

▲ 키자니아 부스

금요일에는 진행되지 않았지만, 주말 간 아이들에게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키자니아 부스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 체험부스에서 아이들의 꿈이 몽실몽실 피어오를 것만 같습니다.

 

 

 

▲ 장생포 맥주 페스티벌 현장

 

▲ 맥주 축제에 참가한 주류 업체들

축제장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만 있는 것도 아닙니다.  잔디구장에서는 성인들을 위한 장생포 맥주축제가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유쾌한 무대행사를 보며 무더위를 날릴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일찌감치 이른 시각에 치킨을 사들고 방문하는 참관객들이 다수 있었습니다.  시원한 생맥주뿐만 아니라 평소에 보기 어려웠던 세계맥주, 이색 맥주들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전경

 

▲ 고래문화마을에서 진행되고 있는 미션 게임

 

장생포 고래박물관 및 고래문화특구 일대 외에도 고래문화마을에서는 이색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구경할 것이 다양한 플리마켓, 각종 분장을 한 미션맨과 함께 하는 미션 달성 게임, 그 외에도 어린이들에겐 잊지 못할 추억이 되고 어른들에겐 추억을 되새김할 수 있는 게임이 잔뜩 있었습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너무나도 많은 2019 울산 고래축제!

아침부터 밤까지 누려도 시간이 모자랄 아주 멋진 축제 현장을 둘러봤습니다.

 

시원한 바다와 즐거운 이벤트가 가득한 장생포 고래축제, 내년 축제도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Posted by 엘리k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