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 울산시 최고 권위의 상인 ‘제18회 울산광역시민대상 후보자’를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두 달간 추천받습니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기여해 온 모범시민에게 수여하는 울산광역시민대상은 사회봉사・효행, 산업・경제, 문화・체육, 학술・과학기술 등 4개 부문에서 각각 1명씩 선발해 수여할 예정입니다.

 


추천 대상자는 공고일(2019년 5월 31일) 현재 5년 이상 계속해 울산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모범시민이면 가능합니다.

 

 

 

부문별 추천대상을 보면, 사회봉사・효행부문은 희생적인 봉사로 타인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공헌한 사람,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사람, 경로효친 사상이 투철한 사람입니다. 산업・경제부문은 고용창출과 산업평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헌한 사람, 투자유치와 수출산업육성에 기여한 사람입니다.

 


문화・체육부문은 공연 및 조형예술, 문학, 언론출판 분야에 공헌한 사람, 창의적이고 헌신적인 노력으로 체육진흥을 위한 뚜렷한 공적이 있는 사람, 세계대회 입상으로 국위와 지역의 명예를 선양한 사람인데요. 마지막으로, 학술・과학기술부문은 인문과학, 자연과학, 사회과학 및 교육분야에 괄목할 만한 연구실적이 있거나 기술개발에 공헌한 사람입니다.

 


후보자 추천은 구청장・군수, 각급 기관・단체장 등이 할 수 있으며, 시민 30명 이상의 연서로도 가능합니다.
후보자를 추천하고자 할 경우에는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그 밖에 심사에 필요한 공적 증빙자료 등을 갖춰 울산시 시민소통협력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44675. 울산 남구 중앙로 201, 울산시 시민소통협력과)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부문별 수상 대상자는 대시민 공개검증, 공적내용 현지실사 후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시민대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9월에 최종 선정됩니다. 시상은 10월에 열리는 ‘제19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실시됩니다.


울산광역시민대상은 명실상부한 울산시 최고 권위의 상입니다. 우리가 함께 살아가고 있는 지역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노력해 온 숨은 시민들이 많이 발굴되고 추천될 수 있도록 각급 기관・단체 및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