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에도 울산고래축제가 진행됩니다. 
울산은 수천년전 선사인들이 바위에 고래를 새겨 놓은 국보 제 285호 반구대 암각화와 근대 포경산업의 중심지였던 장생포의 역사가 어우러진 우리나라 대표 고래도시인데요.

 

 

이런 고래문화를 계승하고 보전하기 위해 고래의 본고장인 장생포에서 ‘울산고래축제’가 시작되었고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했습니다.

 

 

2019년 울산고래축제는 국내 고래테마공원 1호 장생포고래문화마을과 고래문화특구인 장생포 일원에서 고래와 반구대 암각화 등의 고래테마 놀이 콘텐츠 시설,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할 수 있는 캠페인에 음악이 어우러져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치는 힐링페스티벌로 마련했습니다. 또 고래를 직접 찾아 나서는 고래바다여행선, 고래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고래박물관, 돌고래를 볼 수 있는 고래생태체험관 등 전국 어디에도 없는 다양한 고래인프라가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주민이 주체로서 참여하는 축제, 아이들에게는 울산 고래의 푸른 꿈을, 어른들에게는 낭만과 향수를 선사하는 2019년 울산고래축제에 여러분들을 초대할께요!

 


 

2019 울산고래축제

기간 : 2019년 6월 7일(금) - 6월 9일(일), 3일간
장소 :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일원
주제 : 캐치프레이즈고래의 꿈! 바다의 꿈! 울산의 꿈!
주최/주관 : 울산광역시 남구/고래문화재단

 

 


축제 프로그램 시간표

6월7일(금)

 


6월8일(토)

 


6월9일(일)

 

올해 고래축제에서는 지난 축제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래 챌린지런과 그린페스타, 내가 그리는 반구대암각화, 키자니아 in 장생포 등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특히 장애물을 피해 50m 길이의 에어바운스를 통과하는 '고래 챌린지런'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마치 '러닝맨'이나 예능 프로그램 주인공이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장생포 다목적구장에서 열리는 '그린페스타'에서는 다양한 친환경 체험부스와 포토존이 운영되며 오후부터 인기가수 공연과 맥주파티가 펼쳐질 예정! 개막식에는 가수 에일리의 공연도 펼쳐집니다.

 

 

고래축제기간 장생포 거리 곳곳에서는 서커스와 마술, 마임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는 '장생포거리예술로'가 운영됩니다. 그리고 고래문화마을에서는 1980년대 장생포 풍경을 전문배우들이 직접 재연하는 '장생포1985'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유명 개인방송 크리에이터들을 축제장으로 초청해 오픈스튜디오 방송도 진행합니다.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여하는 '고래마켓'과 먹거리장터 '장생포차', 어린이를 위한 '키자니아 in 장생포'와 '반구대놀이터', 중장년층을 위한 '장생포품바' 등 연령대별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3일부터 태화강 물 위에 배치돼 인기를 끌고 있는 대형 공기막 조형물 '러브웨일(Love whale)'은 축제기간동안 장생포 앞바다에 떠 있을 예정이에요. 실제로 보면 정말 귀엽답니다. 울산고래축제를 기대하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이번 고래축제도 정말 최선을 다해 준비를 했답니다. 장생포 바다와 어우러지는 특별한 고래축제에 꼭 참여하셔서 즐거운 추억 만들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