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6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여름 날씨가 시작되는 만큼 강한 햇살이 쏟아지는 낮에는 벌써부터 에어컨을 이용하시는 가정이 많으실 텐데요. 따라서 오늘은 전기세와 에어컨 요금 폭탄으로 마주칠 걱정 없이 편하게 더위를 맞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 요금 & 전기세 절약하는 방법 5

1) 에어컨 껐다 켰다 반복하지 않기

에어컨을 계속 켜두면 전기세가 많이 나올 것 같아 조금만 시원해지면 끄고 다시 더워지면 키고를 반복하시고 계시는 가정이 많으신데요. 실제로는 이러한 행위들이 에너지 소모가 더 높다는 사실을 꼭 알아두세요. 단, 2~3시간 정도 가까운 거리라면 적정 온도를 유지하며 켜놓고 나가셔도 좋지만 장시간 집을 비우신다면 화재 사고 예방을 막기 위해 끄고 외출하시는 게 좋습니다.

 

 

 

2) 주기적인 에어컨 필터 청소

먼지가 수북히 끼어 있는 에어컨 필터를 주기적으로 청소만 해주어도 약 5%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냉방효과는 60%가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더군다나 전기요금은 27%가량 내려간다고 하오니 2주에 한 번씩 에어컨 필터 청소는 필수입니다.

 

 

3) 방문을 열고 에어컨과 선풍기를 동시에 틀기

많은 분들이 방문을 닫아야 에어컨 바람이 더 빨리 퍼진다고 생각하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실제로는 넓은 공간에서 공기 순환이 더 잘 이루어지기 때문에 냉기의 흐름이 원활해지며, 실내 온도를 빠르게 낮추고 싶으시다면 에어컨 희망온도를 내리신 후 선풍기와 에어컨 간격을 두고 서로 마주 보게끔 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멀티탭 스위치 꺼놓기

전기 코드를 매번 뽑아두는 것이 귀찮으신 분들이라면 멀티탭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멀티탭의 스위치만 꺼도 모든 장치의 대기전원을 0W로 만들 수 있기에 에어컨의 대기 전력 소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약 한 달에 30%의 전기를 절약할 수 있으며 이는 다른 가전제품들도 대기전력이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기코드를 빼두거나 스위치를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5) 실내공기 환기 & 커튼과 블라인드 사용

에어컨을 켜기 전에는 환기를 통해 실내에 남아 있는 뜨거운 열기를 바깥으로 보낸 후 에어컨을 켜주는 것이 좋으며 뜨거운 직사광선을 피하기 위해 커튼과 블라인드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팁을 알려드리자면 빛을 반사하는 색인 밝은 색 커튼과 블라인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블라인드는 약 15%, 커튼은 약 50%의 일사량을 줄여준다고 하오니 전기세 절약에 큰 도움이 되겠죠?

 

 

오늘 알려드린 에어컨&전기세 요금 절약 방법으로 전기세 걱정없이 이번 여름은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