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에서 두번째 찾아가는 시민아카데미가 진행됩니다.
이번에는 언어천재라고 불리는 조승연 작가를 초청해 부모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텐데요. 울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아카데미 강의에 대해 알아볼까요?

 

 

제2회 찾아가는 시민아카데미 / '공부 천재 조승연과 함께하는 부모교육'

  강 사 : 조승연
  일 시 : 2019.6.3.(월) 19:00
  장 소 : 울산시청 대강당(본관2층) / 대회의실
  기 타 : 18:00부터 선착순 좌석 배정(500석)
  문 의 : 울산광역시청 인재교육과(052-229-3393)

 


#조승연 작가

조승연 작가는‘조승연의 영어공부기술’, ‘그물망 공부법’, ‘플루언트’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저술하고,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유명작가입니다.


고교시절 미국의 '전국라틴어경시대회'에서 우수상 Magna Cum Laude을 받았으며, 미국 고등학생 문예지에 시와 단편소설이 실리는 등 다양한 어학 공부를 했는데요. 뉴욕대 경영학교 NYU Stern School를 졸업했으며, 불어 공부 2년 독학 후에 프랑스 최고 미술사 학교인 에꼴 드 루브르에 합격해 2년간 공부했습니다.

 

 

영어, 불어, 이탈리아어에 능통하고 독일어, 라틴어는 독해가 가능하며, 영국계 컨설팅회사 UNFROZENMIND(UZEN)에서 외부상임이사를 역임했으며 한국무역협회 등 국제 마케팅 리서치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KBS<즐거운 책 읽기>, tvN<비밀독서단>, JTBC<차이나는 도올> 등에 출연했으며, 도서로는 <비즈니스인문학>, <언어천재 조승연의 이야기 인문학>등이 있습니다.

 

 

조승연 작가의 책

출처: 와이즈베리

1) 플루언트 : 영어 유창성의 비밀
    조승연 지음 | 와이즈베리 | 2016년 10월 20일 출간

 

『플루언트』는 그가 5개 국어를 익히면서 깨달은 성찰과 노하우를 담은 책입니다. 그러나 책은 단순히 영어 공부의‘기술’만을 논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언어가 문화에 대한 자연스러운 호기심에서 우러나오는 탐구의 대상이라는 것을 몸소 느끼게 해 준다. 그리고 그 느낌이 바로 ‘영어 유창성의 비밀’이라는 점을 설명하고 있죠.

 

문화와 지식 체계가 전혀 다른 외국인의 언어를 배우려면 그들 언어 이면에 담긴 인문학 지식과 역사적 배경, 우리와 다른 사고방식의 차이부터 숙지해야만 합니다. 즉, ‘영어 유창성’은 타 문화를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태도로 바라보고 이해하는 데서 시작된다. 외국 드라마를 원어로 시청하면서 ‘웃음 포인트’를 놓치지 않고 실시간으로 쏟아지는 수많은 외국 미디어 정보를 곧바로 이해할 수 있다는 것 역시 그들의 역사·문화적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지금까지 고집해온 방식을 과감하게 버리고 조승연의 안내에 따라 영어를 대하는 마음의 자세를 바꾼다면 올바른 영어 공부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21세기북스

2) 그물망 공부법 : 세계가 모셔가는 인재로 만들어주는
     조승연 지음 | 21세기북스 | 2012년 11월 10일 출간

 

세계가 모셔 가는 인재로 만들어주는『그물망 공부법』. 이 책은 NYU 스턴 비즈니스 스쿨에서 에콜 뒤 루브르까지 조승연이 공부의 길에서 보고 겪은 글로벌 3%인재들의 현장보고서입니다. 베스트셀러 <공부기술>의 저자 조승연이 공부의 길에서 체득한 진정한 지식 습득 방법과 지식의 고향을 발로 뛰며 만난 글로벌 3%인재들의 공부법을 바탕으로‘세계가 모셔가는 토털 인텔리’가 될 수 있는‘그물망 공부법’을 제시하였습니다.‘그물망 공부법’은 짧은 기간에 감성과 예술적 안목을 길러주고, 과목별로 힘들여 공부하지 않고도 개별 현상과 지식을 하나로 연결해서 방대한 지식으로 확장시켜주는 공부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아픈 현실을 진단하고, 4가지 공부 그물망의 기초 공사와 그물망 공부법으로 토털 인텔리가 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출처:한솔수북

3) 조승연의 영어공부기술
    조승연 , 김윤정 지음 | 임영란 그림 | 한솔수북 | 2016년 04월 15일 출간 (1쇄 2009년 10월 05일)

 

《조승연의 영어 공부 기술》은 우리가 영어 공부를 왜 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스스로 생각하게 해

주는 자기 계발서입니다. 책에는 ‘딱딱한 영어 공부법’이 아니라 작가가 영어와 부딪치며 겪은 ‘말랑말랑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중학교 2학년 때 미국행 비행기를 타면서부터 시작되는 이야기는 마치 형이 동생에게 들려주는 것처럼 편하고, 흥미롭게, 또한 속도감 있게 읽히고 있습니다. 영어 조기교육을 받고 ‘영재’ 소리를 듣던 지은이가 미국에 가서는 왜 한마디도 못하고 쩔쩔 맸는지, 왜 학교에서 아이들이 원숭이라고 놀렸는지, 어떻게 이런 어려움을 이겨내고 스물여섯 어린 나이에 영국 경영 자문 회사의 임원이 되었는지가 동화 한 편을 읽듯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책입니다.

 

 

선착순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찾아가는 시민아카데미.' 다가오는 6월의 시작은 조승연 강사의 부모교육과 함께 시작하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