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31일까지 세무서에 종합소득세 확정 신고와 함께 개인지방소득세도 신고하고 주소지 관할 구·군에 납부해야 합니다.

 

 


지방소득세 납세자는 2018년 귀속 종합․양도소득세 확정 신고 대상자로 국세인 종합소득세 과세표준액에 지방소득세율(0.6~4.2%)을 적용해 산출한 세액에 세액공제․감면을 차감하고 종합‧양도소득세의 10% 수준으로 결정됩니다. 신고‧납부 방법은 세무서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가능합니다.

 


소득세 신고 시 개인지방소득세를 함께 신고하고, 납부서를 발부 받아 금융기관, 가상계좌납부, 신용카드 등으로 납부하면 됩니다. 전자신고를 이용할 경우 국세청 홈택스(https://www.hometax.go.kr)에서 소득세 신고 후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지방세 위택스 누리집( https://www.wetax.go.kr )에서 편리하게 신고․납부 할 수 있습니다.

 

2020년부터는 개인지방소득세 및 종합소득세를 세무서와 지자체 중 어느 곳을 가더라도 동시에 신고할 수가 있어 납세자의 편의가 향상되겠죠?!

 

 


5월 31일 납기마감일이 지나면 가산세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어요. 울산시민 여러분들도 기한 내 신고․납부하시기 바랍니다. 5월말에는 신고와 납부가 집중되는 시기라 가능하면 전자신고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신고하고 납부할 수 있어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