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의 여왕 5월의 꽃은 장미라고 할 수 있죠.
장미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꽃인데요. 우리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빨간색 장미 외에도 다양한 색깔의 장미가 있으며, 색깔마다 각기 다른 의미를 지니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색별로 다른 꽃말을 가진 장미 꽃말을 알아보고 울산에서 열리는 장미축제도 소개해 드릴게요.


색깔별 장미꽃말

1) 노란색 장미
노란색 장미는 이별, 완벽한 성취, 질투, 시기, 우정의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요. 이별의 뜻이 강하기 때문에 연인에게 의미있는 선물을 하실 때는 피하는 것이 좋지만 최근에는 우정, 응원, 변치 않는 사랑이라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 빨간색 장미
빨간색 장미는 열렬한 사랑, 불타는 사랑, 아름다움, 기쁨, 절정의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요. ‘정열적인 사랑을 위한 고백’으로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에게 사랑을 고백하기 위한 선물로 좋을 것 같습니다.

 

 

 

3) 흰색 장미
흰색 장미는 순결함, 새로운 시작, 존경, 청순함의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요. 흰색 장미 중에서 대중들에게 가장 잘 알려져 있는 장미는 ‘미르샤 장미’로 결혼식 부케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4) 보라색 장미
보라색 장미는 영원한 사랑, 불안전한 사랑, 기품, 존경의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요. 쉽게 볼 수 없는 색상이기에 더 신비로운 느낌이 나며, 주로 존경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많이 합니다. 부부라면 오래된 부부 사이에 전달하면 좋지 않을까요?

 

 


5) 핑크색 장미

핑크색 장미는 사랑의 맹세, 행복한 사랑의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요. 사랑스러운 색으로 많은 여성분들이 선호하며 흰색 장미와 같이 부케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알려드린 다양한 색깔의 장미를 만날 수 있는 곳이 울산에도 있습니다. 바로 이번주부터 시작되는 울산장미축제 현장인데요. 제13회 울산대공원 장미축제에서는 전 세계의 다양한 장미를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색색의 장미들과 함께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아름답고 향기로운 장미도 보고 신나는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로 놀러 오세요!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 기간 : 2019.5.22.(수) ~ 2019.5.26.(일)
- 장소 : 울산대공원 장미원 및 남문광장 일원
- 이용시간 : 09:00 ~ 22:00  ※ 축제기간 동안
- 입장료 : 대인 2,000원 / 청소년 1,000원 / 어린이 500원
- 문의 : 052-716-5007, 052-228-6159


제13회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러브스토리 인 울산>이라는 주제로 펼쳐집니다. 매년 많은 관광객분들이 찾아주시는 울산의 대표적인 축제인 만큼 다양한 행사와 공연이 펼쳐지며 주말에는 화려한 퍼레이드도 펼쳐질 예정입니다.


오늘은 5월의 꽃, 장미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색깔별로 지니고 있는 꽃말의 의미를 생각하고 선물한다면 상대방에게 더욱 의미있는 선물이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주말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울산대공원 장미축제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