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는 어버이날, 스승의 날처럼 다양한 기념일이 많은데요. 그중에서 올해 20살이 된 친구들이라면 가장 기다려질 날도 있죠. 바로 5월20일 성년의 날인데요.


성년의 날 (5월20일)


5월 20일 성년의 날은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 주며,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기 위하여 지정된 법정기념일인데요. 성년의 날에는 친한 친구들끼리 서로 선물을 주고받으며 축하해 주기도 하고, 부모님의 따듯한 말과 함께 축하를 받으며 성인으로서의 책임감도 느끼게 됩니다.


성년이 되어 진짜 사회인으로 거듭나는 날인만큼 그 의미가 큰 날이에요. 그래서 성년의 날에는 스무살이 된 친구들에게 선물을 주는데요. 장미, 향수, 키스가 가장 대표적인 선물인데요. 장미는 무한한 열정과 사랑이 지속되기를 바라는 의미이고, 향수는 좋은 향기만큼 다른 이들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주는 선물입니다. 그리고 키스는 성년이 된 만큼 책임감 있는 사랑을 하라는 의미로 해주는 선물이랍니다. 그렇지만 이건 오래전부터 내려오던 선물이라 이번 성년의 날을 맞이한 자녀, 친구, 동생들에게 좀 더 특별한 추억을 남겨 주고 싶지 않으신가요. 특별한 선물 3가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성년의 날 기념 선물 추천 3

1) 여행

다 함께 스무살이 된 친구들과 함께 트윈룩을 맞춰 입고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평생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5월의 대표적인 울산 축제이자 인생 사진을 맘껏 건질 수 있는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 5월 25일 토요일 저녁 8시부터 9시 30분까지는 <볼빨간 스무살의 수줍은 장미>를 주제로 볼빨간 사춘기와 감미로운 보이스의 스무살, 스웨덴세탁소와 함께하는 공연이 펼쳐지니 시간 맞춰 여행을 온다면 더욱 좋겠죠?!

 

출처:엘도라도

2) 책 선물

스무살이 된 친구에게 책 선물을 해 보세요.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이라는 책처럼 의미있는 책이면 더욱 좋겠죠. 20살 성인이지만 자기 스스로도 남들이 보았을 때도 불완전한 모습인 성인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춘들에게 신선한 깨달음을 안겨주는 책으로 종합베스트셀러 1위에 오를 정도로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과 감동을 준 책입니다. 꼭 20살이 아닐지라도 이십대에게 학교 밖 실제 세상에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때문에 친구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좋겠죠?

 

 

3) 기초 화장품

스무살이 되면 자신을 더욱 돋보이게 꾸미기 시작할 나이인데요. 색조 화장품 선물도 좋지만 기초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기초 화장품을 선물해 주는 것도 추천합니다. 피부는 어렸을 때 미리 관리해두는 것이 가장 좋을 뿐더러 요즘은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들이 착한 가격대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준비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올바른 순서로 바르지 않는다면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바르는 순서가 중요하답니다.

 

순서는 스킨(토너) ▶ 에센스(세럼) ▶ 아이크림 ▶ 로션(에멀전) ▶ 수분크림 ▶ 영양크림 순으로 발라주시면 피부에 흡수율도 높아질뿐더러 다음 색조 메이크업 단계에서도 밀리지 않아요.

 


성인이 된 20살 친구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 여러분들의 인생에 있어 행복한 꽃 길 만이 펼칠 수 있도록 옆에서 많은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달해주시기 바래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