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화면에 노출된 직장인과 학생들의 눈 건강은 적신호 상태일 것입니다.
매년 눈의 이물감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안구건조증과 같은 질병으로 안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요. 오늘은 꾸준하게 섭취하면 눈 건강에 이로운 도움을 주는 식품들을 함께 알아 봅시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1) 당근

눈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당근입니다. 당근에는 안구 표면의 점막 건강을 유지시켜 주며,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줘 시력 감퇴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2) 치즈

치즈에는 비타민 A와 칼슘 그리고 철분이 풍부하여 눈의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눈의 시력을 보호하는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어 장시간 눈에 피로를 느끼시는 분 들에게 추천드립니다.

 


3) 시금치

시금치에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금치를 섭취하실 때에는 체내에 흡수되는 비율을 높이기 위해 끓는 물에 3~60초 정도 데쳐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검은콩

검은콩에는 안구건조증과 백내장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음식인데요. 안토시아닌은 가시광선을 뇌로 전달해 물체가 잘 보이게 하는 단백질인 로돕신의 기능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5)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눈이 피로해지는 것을 예방해주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비타민A 그리고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탈리아와 프랑스에서 행해진 연구에 의하면 블루베리는 65세 이상의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눈이 잘 보이지 않는 망막쇠퇴병을 억제하고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6) 구기자

구기자에는 비타민C와 카로티나이드 등이 풍부해 평소 눈이 금방 피로해지시거나 안구건조증이 심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구기자를 꾸준히 드시려면 달여서 따뜻하게 드시거나 냉장고에 넣으신 후 시원하게 드시면 좋습니다.

 

 


7) 달걀노른자

달걀노른자에는 눈의 노화를 예방해주고 시력 유지 및 향상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이 풍부한데요. 뿐만 아니라 기억력이 감퇴하는 것을 예방해주는 비타민D도 함유되어 있어 시각적인 부분과 함께 기억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눈에 좋은 영양분이 함유된 식품들을 함께 알아 보았는데요. 눈 건강은 평소에 꾸준히 관리해 주어야 하지만 눈 건강을 좋게 만드는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평소에도 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셔서 우리의 소중한 눈을 지켜보시기 바래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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