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에서 실시하는 수상스포츠 체험교실은 상반기(4/13~7/20), 하반기(9/7~11/10)로 나누어 운영되며 태화교 밑에 위치한 태화강 수상 스포츠 체험교실 계류장에서 실시됩니다.

 

올해는 특별히 ‘1인 패들보드 무료 체험’을  5월 한 달간 진행해 매주 토~일요일 체험교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패들보드 체험교실의 취지는 ‘태화강 비전 2040’ 사업의 일환으로 수상 스포츠의 저변 확산과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것입니다. 

 

패들보드의 유래? 

SUP(Stand Up Paddleboard)라고 불리기도 하는 패들보드는 원래 하와이 원주민들이 섬과 섬을 이동할 때 서서 노를 저으며 바다를 건넜던 통나무 보드에서 유래되었다고 함. 

(바다에서는 파도를 이용해 서핑을 할 수도 있고 잔잔한 물에서는 카약처럼 앉아서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함)

 

 시범 운영 기간 :  5월 한 달간, 1일 3회 / 매주 주말에 운영 

                                 (오전 10시~12시/ 오후 1시~3시/ 오후 3시 20분~5시)

 

▶ 체험 구간 :  태화교에서 번영교 구간으로 기존 수상스포츠 체험교실 운영구간과 같음.

                         (왕복 약 2km, 20~30분 정도)

 

 

수상스포츠 체험교실 무료 접수처 (패들보드)

패들보드 무료체험 구간에 도착하면, 인명구조 자격증 등을 가진 전문 운영요원(8명)의 도움을 받아 등록부 등록, 안전장비 착용, 안전교육, 체험 요령, 현지 기상여건 등을 설명받은 후 안내자의 도움을 받아 체험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용조건과 신청방법 

 - 시민, 학생, 방문객 등 누구나 무료로 탑승 가능하고, 단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탑승해야 가능합니다.

 - 신청은 현장이나 온라인으로 가능하고, 현장에서 운영요원에게 접수할 날짜와 시간을 등록하거나

   한국해양소년단 울산연맹 누리집 홈페이지(http://www.ulsek.or.kr), 전화(052-227-2582)를 이용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장비(구명조끼와 노)

패들보드 탑승 시 안전사고에 대비한 구명조끼와 함께 전진 시 필요한 노를 햇볕에 말리고 있는 모습.

 

 

안전 장비착용,교육 장면

패들보드 탑승 전 전문가에게 안전 장비 착용과 더불어 안전교육, 체험요령 등 설명을 듣습니다. 

노를 젓는 방법과 함께 물에 빠졌을 때 어떻게 다시 올라오는지 등 필요한 사항을 교육받습니다.  (우천 시 운영요원의 판단하에 취소될 수 있음.)

 

- 교육영상 간단하게 찍어보았습니다.

https://youtu.be/VD2SxWtIcTo

 

이제 실제 패들보드를 체험을 하러 이동을 합니다. 타기에 앞서 운영요원들에게 한번 더 안전교육을 듣고 노를 들고 패들보드에 탑승합니다. 

 

 

https://youtu.be/FWbci-Apiro

 

처음에는 '이 초등학생 친구가 탈 수 있을까' 생각했지만 잠깐 적응하더니 처음 타는 게 맞나 싶을 정도로 노도 잘 젓고 방향 전환도 잘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어떤 수상스포츠는 처음하는 사람들에게 어려운 것도 있지만 패들보드의 장점은 남녀노소 누구나 간단하고 쉽게 배우고 탈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고등학생 친구들끼리 주말에 시간 내서 패들보드 탑승하러 왔다고 하는데 친구들끼리 패들보드로 경주도 하고 지쳐서 엎드려서 팔로 노를 젓기도 했는데, 이처럼 패들보드는 여러 자세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더욱 사랑받지 않나 싶습니다. 참고로 이 친구들은 얼마전에 타러 왔다가 재밌어서 또 왔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태화강과 조화를 이루는 패들보드

 

패들보드를 즐겁게 타고 있는 청소년들을 보니 마치 벌써 여름이 온 듯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 여러분도 여름이 오기 전 태화강에서 요즘 HOT한 수상스포츠인 패들보드를 무료로 한번 즐겨보는 건  

     어떠신가요? 주말에 잠깐 시간내서 연인 혹은 친구, 가족과 좋은 경험으로 즐거운 추억을 쌓아보세요~

 

 

 

 

 

Posted by 울산블로그기자단남성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호수 2019.05.14 16: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가족과 같이 체험해보고 싶네요 ^*

  2. 남개 2019.05.14 17: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3. 로즈련 2019.05.15 14: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말에 꼭 가봐야겠어요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