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날씨가 되면서부터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이번 주말에는 어디를 가볼까 하는 고민들 많이 하시죠?  제가 작년 가을에 주전해수욕장을 갔다가 바닷바람이 너무 세게 불어 주변에 아이랑 갈만한 곳을 지도로 살펴보다가 알게된 "쇠평어린이공원"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네비게이션에 '쇠평어린이공원'을 검색하셔서 가시다보면, 위 사진과 같은 두종류의 표지판을 보시게 됩니다. 아래쪽에 있는 갈색표지판을 더 자주 보시게 될텐대, 마지막 갈림길이 나오기 전까지는 '울산수목원(울산테마식물수목원)'가는길과 같으므로 찾아 가실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쇠평어린이공원 가는 길은 마성터널이 생기기 전 주전으로 넘어가는 옛길로, 최근에는 '주전십리벚꽃누리꽃길'로 동구의 벚꽃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잠깐! 주전 십리벚꽃누리길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쇠평어린이공원으로 들어오는 길 초입부터 주전소공원에 이르는 길로 벚꽃터널이 길게 이어져 있어 벚꽃놀이에 더 없이 좋은 곳입니다. 다만, 동구의 벚꽃명소로 유명하고 옛길로 2차선 도로인 탓에 벚꽃이 만개했을 때는 교통혼잡이 심한 편임을 미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쇠평어린이공원에 가까워지니 길 양쪽에 불법주차된 차들이 많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쇠평어린이공원 앞 도로는 두 줄로 된 노란 차선으로 절대주정차금지구역으로, 한켠에는 불법주정차단속구역임을 알리는 안내판이 길게 줄지어 세워져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불법주정차를 하시는 관계로 몇시간 간격으로 경찰차가 순찰을 돌거나 불법주정차단속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쇠평어린이공원 주차장에서 나오시면, 위 사진과 같은 쇠평어린이공원 종합안내도가 깔끔하면서도 정확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쇠평어린이공원의 놀이장소로는 크게 잔디광장, 레일썰매장, 놀이터,미니마을로 나누어볼 수 있고, 부대시설로 관리사무소, 바베큐장, 정자, 야외무대, 화장실 등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쇠평어린이공원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음식을 준비해 먹을 수 있는 공간인 파고라와 바베큐장입니다.

파고라는 잔디광장을 중심으로 둘러싸고 있는 형태로 배치되고 있고 그늘막과 평상이 함께 총 6개정도가 있습니다. 파고에서는 취사는 금지되어 있으며 조리하거나 구입해 오신 음식을 드실 수 있습니다.  

 

바베큐장은 주차장을 나오자마자 위치해 있으며 파고라와 달리 취사가 가능한 공간으로 고기를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바비큐시설과 함께 나무식탁벤치가 총 8개 준비되어 있고 그릇이나 식재료를 씻을 수 있는 식수대도 함께 준비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는, 천연쿠션이 되어 주는 잔디로 넓게 꾸며진 잔디 광장입니다.이곳에서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다니고 공놀이나 킥보드타기 등 여러 신체놀이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아이들이 킥보드를 타고 있었는데, 킥보드의 속도가 빠른 경우도 있어 주의감독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이제 잔디광장을 지나 인공시냇물 위로 만들어진 나무다리를 건너고 언덕을 오르면 세번째 장소가 나옵니다.

 

 

세 번째 장소는, 직업놀이나 역할놀이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미니마을입니다. 미니마을에는 우체국, 소방서, 경찰서, 동구청 등의 건물이 아이들의 시선에 맞게 만들어져 있으며 작은 통나무집도 여러 개 배치되어 있어 그네를 타거나 계단을 올라 숨바꼭질도 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장소는, 다양한 놀이기구를 타고 모래놀이를 즐길 수 있는 놀이터입니다. 놀이터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자이언트트리는 구름다리, 버섯집, 여러 종류의 미끄럼틀 등이 커다란 나무집의 형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자이언트 트리 주변으로는 굴삭기, 미끄럼틀, 그네, 통나무터널 등 여러 가지 놀이기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쇠평어린이공원에만 있는 레일썰매장입니다.

레일썰매장은 무료로 이용되는 시설로 부모나 보호자의 동반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만3세 이상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레일썰매장의 운영시간은 계절이나 날씨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나, 4월 현재는 오전10시부터 오후4시 40분까지이며 오후12시~1시는 점심시간입니다. 레일썰매는 매시각 정각부터 40분간 운영되고 10분간 점검, 10분간의 휴식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운영-오전10시~10시40분 /점검+휴식-10시40분~11시)

 


 

지금까지 살펴보신 바와 같이 쇠평어린이공원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시설과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함께 조성되어 가족나들이에는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또한, 쇠평어린이공원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해 주는 코리아 프리 와이파이존입니다. 따뜻해지는 봄날, 동구에 숨겨진 쇠평어린이공원으로 아이들과 함께 주말나들이 계획해 보세요.

 

 

Posted by 꼬마새댁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