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 폐전지, 폐형광등, 종이팩의 재활용률 제고를 위해 4월 22일부터 5월 17일까지(1개월) ‘2019년 상반기 집중분리배출기간’을 운영합니다.

 

폐형광등과 폐전지에는 인체에 유해한 수은, 망간, 아연 등 유해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일반쓰레기와 혼합 배출돼 폐기될 경우 토양과 대기에 심각한 환경문제를 일으킵다. 또한, 종이팩은 제조원료인 천연펄프를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고 만약 생산된 종이팩을 100% 재활용될 경우 우리나라 인구의 1/3이 사용할 수 있는 1년 치 휴지로 재생산할 수 있답니다.

 

 

공동주택이나 학교, 다중이용시설, 대형건물 등에 폐형광등 및 폐전지, 종이팩 분리배출 수거를 실시하며 집중배출 및 수거기간은 읍·면·동별, 기관·단체별 수거일자를 지정해서 운영하고 지역별로 순회 수거 및 운반을 실시하는 방법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폐형광등과 폐전지에는 유해물질인 망간, 아연, 수은 등이 함유되어 인체와 환경오염을 유발하므로 별도 배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종이팩은 양질의 재생용지로 만들 수 있으므로 일반종이류와 별도 분리배출해주세요. 어떻게, 어디에 배출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폐전지, 폐형광등, 종이팩 배출방법

집중배출기간 : 2019년 4월22일 - 5월17일

 

1) 폐전지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건전지로 교환해 줍니다.

배출방법: 이물질 제거 후 수거함에 배출

*수거함 장소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사무소)
- 학교 및 공동주택(100세대 이상)
- 공동주택 빈우편함

 

 

2) 폐형광등

배출방법 : 외피(종이, 비닐) 제거 후 파손되지 않게 배출

*수거함 장소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사무소)
- 공동주택(100세대 이상) 및 조명가게 등

 

 

3) 종이팩(우유팩,쥬스팩)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화장지로 교환해 줍니다.

배출방법 : 내용물을 비우고 물로 헹군 후 펼쳐서 배출

*수거함 장소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사무소)
- 공동주택(100세대 이상)

 

 

폐전지와 종이팩을 새건전지 1set(2개입), 화장지 1롤로 교환하는 사업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연중 실시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하셔서 혜택 놓치지 말고 받아가세요. 폐형광등과 폐전지, 종이팩 분리배출은 우리 환경을 위해서 함께 해야 할 일입니다. 울산 시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려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