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울산시청에서 올해의 두번째 시민아카데미가 열립니다.
4월18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이번 울산시민아카데미에는 김주성 통일교육원 강사가 통일과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합니다.

 

2019 울산시민아카데미 [제2강 평화통일 새로운 미래]

일시 : 2019. 4. 18.(목) 14:00 ~ 16:00
장소 : 울산광역시청 본관 2층 대강당 및 대회의장
초청강의 : 김주성(통일교육원 강사) “평화통일 새로운 미래”
참석대상 : 울산시민 누구나

 


#강사

김주성 강사는 재일교포 3세 출신의 북한이탈주민입니다.

일본 오사카에서 자랐으며 조총련 계열 조선학교를 다니다 1979년 북한이 재일교포 북송을 추진할 때 조부모와 함께 한국 나이로 16살 때 일본에서 북한으로 건너갔지만 일본인이라 차별을 받았다고 합니다.

북한에서 사범대학에서 체육(배구)을 전공하고 교수직을 지내다 빨리 당원이 될 수 있는 힘든 노동 현장 직장을 찾아 가 일을 하다 이후 원하던 당원이 되었고, 새로운 직장인 북한국가과학원(한국으로 치면 KIST 정도)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2003년 북한 사정이 어려워지자 2007년도에 두만강을 넘어 중국으로 탈북을 시도했다 실패하고,2008년 초 중국으로 재탈북하여 일본 어머니에게 연락했으나 귀환을 거절해서 태국을 거쳐 대한민국에 귀순하였습니다. 현재는 통일부 통일교육원 전문강사, "(사)배우고나누는무지개 이사"로 재직 중입니다.

 

2019 울산시민아카데미는 현재 6월까지 계획되어 있습니다.

아카데미를 들으러 오실 때 주차 공간이 부족할 수 있어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승용차 요일제 시행으로 목요일 운휴차량과 끝자리 4,9번은 출입이 불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인재문의과 229-3393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김주성강사의 직접 경험한 이야기들과 앞으로 이어질 사회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특별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울산시민아카데미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