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는 나이를 불문하고 큰 고민이 되는 신체 문제인데요. 젊은 나이에도 탈모로 인한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으시죠. 탈모의 원인에는 유전적인 원인도 있지만 탈모를 유발하는 습관으로 인해서 탈모가 생기는 경우도 있답니다.

따라서 오늘은 우리가 모르고 있었던 탈모를 유발하는 나쁜 습관과 탈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 나쁜 생활습관

1) 불규칙한 영양섭취
머리카락을 만드는 모근에도 충분한 영양소가 공급되어야 머리카락이 건강하게 자라는데요. 때문에 여성의 경우 무리한 다이어트는 탈모를 유발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규칙적인 영양섭취가 중요합니다.


2)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기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면 두피의 온도를 높이고 모낭에 자극을 주게 되는데요. 또한 두피를 지나치게 건조하게 만들거나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려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음주와 흡연
알코올은 혈액순환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두피의 열도 함께 올려 탈모가 생길 수 있으며, 담배 속 니코틴과 타르 성분은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액의 흐름을 막아 탈모를 악화시킵니다.


4) 머리 빨리 감기
머리는 외출을 마친 저녁시간을 이용해서 감는 것이 제일 좋으며 머리를 감을 때는 15분 이상 충분한 시간을 들여 손끝 지문으로 두피와 목 부위를 마사지하듯이 꼼꼼하게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5) 머리카락을 돌돌 말거나 쥐어뜯는 습관
습관적으로 머리카락을 돌돌 말거나 쥐어뜯는 습관은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또한 머리를 꽉 조여 묶거나 모자를 자주 착용하는 것도 탈모에 좋지 않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5

1) 잡곡
현미와 조, 수수는 아연과 구리가 풍부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유전성 탈모를 일으키는 효소인 모낭효소의 분비를 줄이고 발모를 촉진하는 음식입니다.


2) 콩류
콩은 혈당지수가 낮고 필수지방산인 리놀렌산과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하여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인데요. 특히 검은콩에 인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3) 견과류
견과류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액의 흐름을 개선해 주는 역할을 하며 스트레스성 탈모에 도움을 주는데요. 대표적으로 호두와 잣, 해바라기씨, 참깨에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4) 물
혈액순환이 제대로 안되면 탈모가 생기기 쉬우므로 체내의 혈액과 수분이 두피까지 잘 전달되기 위해선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해조류
대표적으로 미역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인데요. 특히 모발 발육을 촉진하는데 필수적인 요오드가 함유되어 있어 탈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나도 모르게 평소에 탈모에 나쁜 습관들을 해왔다면 오늘부터 하나씩 고쳐나가 보세요.
그리고 탈모에 좋은 음식들로 건강한 밥상으로 탈모 걱정에서 벗어나시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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