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의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2019내나라여행박람회가 지난 4월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울산시를 비롯해 울산의 각 구에서 참가하여 울산관광의 모든것을 소개했는데요. 어떤 부스들이 울산을 알렸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울산광역시 부스 - 울산 관광 여행 정보 및 특산품 소개


울산광역시 부스에서는 울산여행의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었는데요. 특히, 이색적인 울산기념품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반구대 암각화 국보 제 285호', 울산 12경을 담은 '울산고래초코렛'이 있더라구요. 하나씩 꺼내 먹을 때마다 울산의 명소들이 떠올려 질것 같은 기분이 들게 말이죠.

 

 

 

울산의 배빵, 고래 쿠키도 있습니다. 땅콩이 들어가 고소한 고래쿠키는 이번에 처음 봤는데 큼직하고 먹음직스럽게 보였습니다.

 

 

울산 대표 막걸리 '복순도가', 요즘 핫한 울산 수제 맥주 '트레비어'도 있고, 울산 '미나리'도 예쁘게 포장되어 선보이고 있었습니다.

 

 


울산 중구 - 올해의 관광도시


올해 울산여행에서 주목해야 할 도시는 울산 중구입니다. '울산큰애기' 마스코트로 유명한 중구는 역사가 있는 원도심, 생태 관광을 할 수 있는 십리대숲, 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태화강 지방정원까지 아이랑 함께하는 여행에 안성맞춤인 것입니다.

 

 

특히, 여자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장소는 울산큰애기하우스가 있는데요. 울산큰애기 집처럼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는 관광안내소로 포토존과 함께 울산큰애기 거울, 인형, 가방 등 굿즈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도보로 울산 동헌 및 내아, 고복수 선생 동상&청춘 고복수 재즈길, 고복수음악살롱을 둘러보셔도 좋구요.

 

 

 


울산북구 - 울산쇠부리축제


울산 북구에서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울산쇠부리축제'가 열립니다. '쇠부리'라는 말이 낯설기도 한데요. '쇠부리'는 토철이나 사철, 철광석 같은 원료를 녹이고 다루어 가공하는 모든 제철 작업을 뜻한다고 해요.  

 

울산북구에서는 몽돌해변카페를 포토존으로 꾸미고 있었는데요. 찰칵~ 을 찍으면 특별하게 나올것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북구여행에서는 정자해수욕장, 정자항, 당사항 등 관광지가 있습니다.

 

 

 


울산 남구 - 장생포고래축제, 처용문화제


울산 중구와 함께 울산의 중심 남구는 시외버스터미널, 고속버스터미널, 태화강역이 있어 교통의 요충지입니다. 고래특구가 있구요. 향토음식으로 고래고기가 유명합니다.

 

 

반나절여행으로 장생포고래박물관, 고래체험마을, 벽화마을을 걸어보셔도 좋구요. 울산박물관, 과학관 등 교육적인 시설도 많은 곳입니다.

 

 


 울산 동구 - 아름다운 풍경 슬도   


울산 동구는 대왕암공원, 슬도, 주전몽돌해변, 울산대교, 방어진항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각 구별로 마스코트 및 기념품을 만들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솔솔 하더라구요.

 

 


 울주군 - 울산옹기축제


옹기축제로 유명한 울주군은 간절곶, 작천정계곡, 영남알프스, 진하해수욕장, 자수정동굴, 외고산옹기마을, 반구대암각화, 신불산 등 볼거리도 많고, 상당히 넓은 지역입니다. 언양불고기로 유명해 미식여행을 떠나보셔도 좋구요. 역사를 테마로 여행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 해돋이역사여행


울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중 5권역 해돋이역사여행의 한곳이기도 한데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부스에서는 울산십리대숲 야경을 재현한 공간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올해 국내여행 테마는 '당신의 인생야행은?'이라는 주제로 각 지역에서 야경을 선보이고 있었는데요. 울산 십리대숲 야경은 사각~사삭~ 대나무잎 소리와 함께 반짝~반짝~ 조명가득한 특별한 풍경이였습니다.

따사로운  햇살 가득한 여행가기 좋은 계절 봄, '어디로 떠나볼까?'고민하고 계신다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울산으로 여행을 떠나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추천 울산 테마여행코스

서울에서 울산 하루 :

반구대 - 태화강대공원&십리대숲 -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 대왕암공원 - 간절곶

교과서속 울산 :

반구대 - 천전리각석 - 울산박물관 - 태화강대공원&십리대숲 - 울산대교전망대 - 간절곶

내가 사랑한 동해안 1일 :

간절곶 - 진하해수욕장 - 대왕암공원 - 슬도 - 강동, 주전 몽돌해변 - 신명, 정자 해변

울산의 재발견 :

태화강대공원&십리대숲 - 성남동 젊음의 거리 - 울산대교전망대 - 일산해수욕장 - 대왕암공원

우리아이 방과 후, 수업 :

울산암각화박물관 - 울산과학관 - 울산박물관 - 장생포고래박물관 - 울산옹기박물관 

 

 

 

 

 

 

 

Posted by 권현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9.04.09 10: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행정보 최고 멋져요. 맛난것도 좋아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