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평산로에 있었던 2019 약사 벚꽃축제와 더불어 울산 주민의 약사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약숫골 도서관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중구의 작은 도서관 중 하나인 약숫골 도서관은 2013년 09월 23일 개관하며 올해 햇수로 6년째 되었고,   1, 2층은 약사동 주민센터로 3, 4층은 도서관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총 178개의 열람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용안내

 Open  :  평일 09:00 ~ 22:00 / 주말 09:00 ~ 18:00

     3층 종합자료실   화~금 09:00 ~ 20:00

      장난감 대여실     화~금 09:00~ 18:00

     4층 독서실         화~금 09:00 ~ 22:00

 Close  : 월요일 ( 법정공휴일은 휴관일)


☞ 3F 종합자료실

     (일반 자료실, 어린이 자료실, 유아 자료실)

 

 

 

종합자료실에는 일반자료실과 아동자료실, 유아자료실이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반자료실의 서재 높이에 비해 아동자료실과 유아자료실은 그 연령대에 맞게 낮게 제작하여 아이들이 쉽게 책에 접할 수 있게 해 준 것 같습니다. 또한 다양한 자료가 있어서 연령대 역시 어린이부터 시작하여 노인에 이르기까지 골고루 분포하고 있었습니다.

 

이렇듯 여러 종류의 정기간행물과 함께 신착도서가 함께 배치되어 있어 수시로 새로운 간행물도 함께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한편 종합자료실에서 특이한 기계를 여럿 볼 수 있었습니다.  자가 대출반납기와 책 소독기입니다.

요즘 어느 곳에 가던지 간에 사람과 상대하는 일보다 기계로 셀프로 일을 처리하는 곳이 많아진 것 같은데 도서관에도 도입됨으로써 서로 감정 상할 일도 없고 빠르고 편리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책 소독기를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책을 소독할 수 있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만지는 책, 아이와 가족을 위해 소독해서 사용하세요~♡

 

▶ 책 소독기 사용하는 법

 1. 전원버튼을 누른다.

 2. 책을 넣는다.(펼쳐서 지지대에 꽂아주세요)

 3. 소독할 시간을 선택해 다이얼을 돌려준 다음 오른쪽, 왼쪽 해당되는 버튼을 눌러 소독을 시작한다.

 

 

 

 

다음으로 살펴 본것은 저시력자를 위한 도서 확대기인데요,   

'일반 이용자들께서는 기기의 도움이 필요한 이용자를 위해 가능한 다른 좌석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좌석이 꽉 찼음에도 불구하고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를 위해 좌석을 비어둔 울산 시민들의 참된 시민의식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 장난감 대여실

종합자료실 옆으로 바로 이어진 장난감 대여실인데요,

어린이들과 함께 도서관을 찾은 부모님들을 위한 유용한 시설 같습니다.

 

이용 대상 : 만 5세 미만 자녀를 둔 중구 시민

이용 시간 : 화~ 일 09:00 ~ 18:00 / 휴관일: 매주 월요일, 일요일을 제외한 공휴일


 

☞  4F 독서실 / 휴게실 

 

 

4층에는 도서관의 독서실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20개의 좌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무료로 운영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좌석이 아침에 꽉 찰 정도로 대학생을 비롯해 취준생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라고 합니다.

미처 독서실에 자리를 잡지 못한 학생들은 휴게실에 자리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용대상 : 울산광역시 거주 주민

 


◈ 2019약사 벚꽃축제가 행해졌던 평산로 풍경

↑ 평산로 벚꽃 낮의 풍경

 

↑ 평산로 벚꽃 밤의 풍경

약숫골 도서관이 위치한 평산로의 같은 듯 다른 느낌이 나는 낮과 밤의 모습입니다.

 

 

 

 

 

 

Posted by 울산블로그기자단남성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명품서진 2019.04.09 11: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서관 소개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