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쌀쌀했던 3월이 지나고 본격적인 봄의 계절인 4월이 성큼 찾아왔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가족과 친구와 함께 봄나들이를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열심히 봄을 느끼려면 건강한 체력이 필수겠죠? 그래서 오늘은 상큼한 봄에 어울리는 맛도! 영양도 풍부한 4월의 제철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제철음식


1) 미더덕
미더덕은 4월에 가장 알이 차있는 시기이므로 가장 맛이 좋을 때인데요. 미더덕에는 동맥경화, 고혈압, 뇌출혈 예방에 효과적인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학습 기능 향상, 콜레스테롤 감소, 항암효과에 효능이 있는 DAH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2) 바지락
대표적인 봄 음식인 바지락은 3월과 4월이 제철인데요. 바지락에는 단백질과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어 피로 회복에 탁월할 뿐만 아니라 아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3) 키조개
키조개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올여름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음식인데요. 그뿐만 아니라 필수 아미노산과 철분이 풍부하여 동맥경화와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며 아이들의 성장과 발육에도 도움을 줍니다.

 

 

4) 두릅
두릅은 다른 채소에 비해 단백질이 아주 많고 비타민 A, C, 칼슘과 섬유소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두릅은 데쳐서 물에 담궈 뒀다 쓴맛과 떫은 맛을 제거해 초고추장을 찍어 먹으면 좋아요. 또한 쇠고기와 꼬치에 끼워 두릅적을 지져 먹어도 좋습니다.

 

 


5) 소라
소라에는 콜라겐, 비타민E, 아연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시력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타우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며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맛과 영양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4월의 제철음식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낮에는 따뜻한 봄기운을 한껏 느끼면서 나들이를 즐기시고 저녁에는 제철음식으로 가득 찬 밥상으로 영양을 채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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