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다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게 일상이 되면서 집안 환기를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걱정 많으시죠.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도 자연스럽게 많아져 1인 가구에서도 충분히 키울 수 있는 실내공기정화식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내 공기 정화식물 7
 
1)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는 음이온 생성의 대명사라고 불릴 만큼 실내 공기 정화에 탁월한 식물인데요. 산세베리아는 다른 식물들보다 30배나 많은 음이온을 방출시킨다고 합니다. 집안에 산세베리아 화분을 비치해 놓는다면 실내에서도 산림욕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2) 스파티필름
스파티필은 음이온을 자체적으로 발생시키는 식물로 실내의 일산화탄소, 암모니아 등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와 같이 스파티필름은 미세먼지와 더불어 다양한 공기 오염물질 제거 능력뿐만 아니라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식물입니다.

 

 


3) 다육식물
다육식물은 작은 크기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부담 없을 뿐만 아니라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잘 자라 실내에서 키우기 편한 식물인데요. 게다가 종류도 다양하고 공기 정화 효과까지 있어 선물용으로도 많이들 찾고 있습니다

 

 

 


4) 호접란
나비 모양을 닮은 화려한 색상의 꽃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볼 수 있는 호접란은 다른 말로 서양란이라고 불리는데요. 호접란은 공기 중의 유해 물질인 포름알데이히드를 제거하는 산소를 배출해 자체적으로 공기를 정화해주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인도고무나무
인도고무나무는 웬만한 어른 손바닥 크기만 한 잎이 매력적인 식물인데요. 새집에서 나는 페인트 냄새를 정화해주어 신혼집 선물로도 인기 있는 식물입니다. 특히 미세먼지를 흡수하는 기능이 있어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많이들 찾고 있습니다.

 

 

 


6) 율마
율마는 1년 내내 푸른 초록 잎을 가지고 있는 식물인데요. 율마는 피톤치드를 생성해주어 실내 공기 정화는 물론 피로와 스트레스 감소에도 도움을 주는 식물입니다.

 

 


7)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는 대표적인 공기정화 식물로, 줄기와 잎자루가 황색이어서 ‘황야자’라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미우주항공국(NASA)에서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이 가장 우수한 식물로 선발할 만큼 공기 정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크기는 1m 이상이며 음이온과 실내 습도를 높이는데 우수한 능력을 갖고 있어 거실에 두기에 좋습니다.

 

(*사진과 식물명이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내공기정화에 도움을 주는 식물들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꽃집에 들려서 자기 자신에게 선물하거나 혹은 주위 사람들에게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