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울산 방문의 해에 이어 2019년은 올해의 관광 도시로 "울산 중구"가 선정이 되었습니다. 올해의 관광 도시로 선정된 만큼 철저한 준비와 노력으로 울산을 찾고 중구로 여행 오시는 분들이 즐거운 추억과 좋은 인상으로 기억될 울산이 되어야 할 텐데요. 타지에서 울산 중구를 찾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울산에 사는 지역 주민들도 올해 관광 도시 울산 중구를 조금 더 관심 있게, 주의를 기울이며 다양한 행사와 더불어 중구의 여행지들을 찾아가 보는 기회가 되면 어떨까 싶습니다. 




올해의 관광도시란 무엇일까요?

“올해의 관광도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모사업으로 매년 관광잠재력이 큰 중소 도시 3곳을 선정하여 매력적인 관광지로 육성하는 사업입니다. 선정 도시는 약 3년간 5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관광 환경 인프라 개선과 콘텐츠 개발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울산 중구는 어떻게 2019 올해 관광도시로 선정이 되었을까요?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에는 전국 236개소 기초자치단체가 참여하여 열띤 경쟁을 펼친 끝에 최종적으로 울산 중구, 전남 강진, 경기도 안산이 선정되었답니다. 

2016년에는 통영, 제천시, 무주군이 선정되었고 2017년에는 광주광역시, 강릉시, 고령군이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이 되었었답니다. 모두 각기 특색 있고 유명한 곳들인데 이에 못지 않게 울산 중구도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도시입니다. 올해 관광도시로 선정된 만큼 더 다양하고 나은 관광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겠지요. 







울산 중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중구 원도심입니다. 중구 문화의 거리로 나가보니 이전과는 또 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곳곳에 있던 울산 큰 애기 캐릭터는 더 많아지고 문화의 거리 일원에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여행을 온 사람들이 울산 큰 애기와 함께 사진을 찍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울산 큰애기를 잘 모르는 분들이라도 웹툰을 통해서 친근한 캐릭터인 울산 큰애기를 만날 수 있고 기념 촬영도 할 수 있습니다





울산의 역사의 중심인 중구 원도심을 안내에 따라 걸어보는 것도 색다른 여행이 될 것입니다. 울산의 역사와 문화를 접하기에 아주 좋은 걷기 여행 코스기도 합니다. 문화의 거리 주변에는 울산 큰애기 상점과 큰애기 하우스가 있어 처음 울산을 찾으신 분들을 위한 안내도 잘 되어 있다지요




조금 더 의욕적으로 울산 중구 탐방을 원하신다면 스탬프 투어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똑딱길


고복수 길



중구 문화의 거리에는 큰애기 하우스와 상점 외에도 좁은 골목길에 예쁜 벽화가 어우러진 똑딱길과 울산의 인물인 고복수 길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복수 살롱도 생겨 볼거리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젊음의 거리와 보세 거리 등 곳곳에 큰애기 캐릭터와 함께 올해의 관광 도시 울산 중구를 알리는 현수막이 펄럭이고 있습니다. 


 


젊음의 거리 맞은편으로는 울산의 전통시장인 중앙시장 내에 울산 큰애기 야시장이 운영되고 있어서 밤에도 신나게 구경도 하고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병영성


원도심 안에서도 볼거리는 충분하고 다양하게 먹고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그 외에도 중구에는 역사적 명소와 가볼만한 곳이 많습니다. 병영성과 외솔 최현배 선생의 정신을 만날 수 있는 외솔 기념관, 태화루 등이 있습니다. 





태화강대공원은 울산 도심 중심을 가르는 태화강 일원에 조성된 생태공원으로 울산 시민의 자랑이자 대한민국 그 어느 곳에도 이런 공원은 없기에 특별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공원입니다. 




드넓은 대지에 계절마다 피어나는 꽃과 각종 축제들의 장이 펼쳐지는 곳으로 도심에서 힐링하기 가장 좋은 곳이 바로 울산 태화강대공원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4월과 5월에는 가장 아름다운 태화강 대공원의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태화강 대공원에는 십 리 대숲이 조성되어 있는데 길게 이어진 대숲은 걷는 자체로도 편안함을 더해주는 곳입니다. 아울러 저녁에도 찾아보시면 환상적인 은하수 길도 볼 수 있으니 낮과 밤이 모두 아름다운 태화강 대공원입니다. 


미처 다 소개해드리지 못한 중구의 다양한 명소들이 아주 많습니다. 2019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울산 중구에 울산 시민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길 바라며 올해 중구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타지역에서도 울산 여행을 위해 오시는 분들을 위해 올해의 관광 도시 중구답게 더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고 노력해서 울산의 좋은 것들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는 한 해가 되길 응원합니다.



울산 중구 여행의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www.junggu.ulsan.kr/tour/index.ulsan












Posted by 우다다집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