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시민신문고위원회가 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시민 여러분 곁으로 직접 찾아갑니다.
울산 북구지역의 주민편의를 위해 26일 오전 10시 북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 제 1회 찾아가는 시민신문고’를 개최할 예정인데요.

 

 


‘찾아가는 시민신문고’는 지역주민의 불편·고충을 직접 듣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하는 현장중심의 민원해결 서비스랍니다. 울산시 시민신문고위원회는 지난해 9월 10일 출범한 이후 지금까지 320여건의 고충민원을 접수·처리해오고 있는데요. 올해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올해의 경우 분기별로 북구(3월) → 울주군(6월) → 중구(9월) → 남구(12월)  순으로 구․군을 순회하며 총 4회로 운영될 예정. 동구의 경우 내년 3월 개최됩니다.

26일엔 북구 지역을 방문해 열리는 제1회 찾아가는 신문고는 위법·부당한 행정처분이나 불합리한 제도 등에 대한 고충민원 해결은 물론 생활법률이나, 노무, 금융 분야에 대해서도 전문 상담위원이 상담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2019년 제 1회 『찾아가는 시민신문고』

이번 제 1회  『찾아가는 시민신문고』 는 북구 주민들을 모시고 고충민원*을 해소코자 합니다.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울산광역시 시민신문고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제2조 제3호) 
"고충민원"이란 민원사항 중 시 및 구·군의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사실행위 및 부작위를 포함한다. 이하 같다)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시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시민에게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에
관한 민원을 말한다.

 

일시 : 2019. 3. 26(화) 10:00~16:00  *점심시간 : 12:00~13:00(1시간)   
장소 : 북구청 2층 대회의실
주최 : 울산광역시 시민신문고위원회

 

 


찾아가는 시민신문고는 울산 북구 주민뿐만 아니라, 울산시민이면 누구나 당일 현장을 방문해 참여 가능합니다. 전화(052-229-3960~3)나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으로 사전예약 신청도 받고 있으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시민들과 좀 더 가까이 소통하고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이러한 행정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울산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각종 불합리한 제도나 규제도 발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도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