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화예술회관은 시민과 함께 하는 일상 속 문화예술교육인 ‘아트 클래스’ 음악 · 미술감상의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아트 클래스는 ‘시민과 함께하는 문예회관’으로 삶의 새로운 경험과 창의적인 사고 확장을 위해 문화예술의 다양한 장르를 시민 눈높이에 맞춰 예술을 보다 쉽게 느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는데요. 어떻게 신청하는지 어떤 수업이 진행될 지 함께 알아볼까요.

 


울산문화예술회관「아트 클래스」

교육기간 : 2019. 4월, 1개월간
교육시간 : 오전반(10:00)⋅오후반(14:00), 2시간정도
장소/대상 : 상설교육장 이론실 / 일반시민
교육과정 : 총 2과목, 60명

과 목 명

지도강사

기간

장소

횟수

요일

시간

인원

수강료

음악 감상

박제성 (음악칼럼니스트)

4월

이론실

4

화요일

10:00

30

20,000원

미술 감상

이소영 (미술칼럼니스트)

2

금요일

14:00

30

20,000원

서민지 (에듀케이터)

1

나은지 (에듀케이터)

1


이번 ‘아트 클래스’ 음악 · 미술감상은 4월, 한 달간 상설교육장에서 수강생 60명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인데요. 음악과 미술작품 감상을 각 분야에 맞는 감상법으로 익혀 예술 흐름의 이해를 돕게 됩니다.

 

 


<음악 감상>은 ‘음악으로 하는 여행’을 주제로 러시아, 독일, 오스트리아를 둘러보며 오페라 하우스, 콘서트홀의 특징을 중심으로 공연 실황을 살펴보는 시간으로 박제성(음악 칼럼니스트)과 4주간 화요일 오전 10시에 함께 합니다.

 


<미술 감상>은 ‘의외로 친근한 현대미술’으로 감상의 기초부터 우리가 알아야 하는 현대미술가 그리고 브랜드와 만난 예술가들의 이야기를 이소영(미술 칼럼니스트), 서민지와 나은지(에듀케이터)와 함께 진행되며 금요일 오후 2시에 운영합니다.

 

신청방법은 3월 19일부터 27일까지 회관 누리집(http://ucac.ulsan.go.kr/) 또는 방문신청을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전 과목 수강료는 과목당 2만 원입니다. 기타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예술사업과 전시교육팀(☎226-8253)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따스해진 봄날, 시민들이 아트 클래스를 통해 풍성한 감성을 느끼며 예술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특별한 아트 클래스 수업으로 감성과 지식을 함께 쌓아보실 수 있을 거에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