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을 시샘하는 꽃샘추위가 물러가고 미세먼지가 없는 청명한 봄날에 꽃구경 하러 오토캠핑장 태화연이 위치하고 호수와 산이 그림 같이 조화를 이루는 전망 좋고 아름다운 태화저수지를 출발하여서 입화산에 등산을 하였습니다.

 

태화저수지는 둘레 길은 걷기 좋은 길로 물위를 걷는 듯이 가벼운 기분의 산책로와 호숫가는 봄을 즐기는 오리 가족이 헤엄치고 그네에 앉아서 전망을 즐기기에 평화로운 곳으로 호수공원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시설이 잘 갖추어진 도심 속의 힐링 명소입니다.

 

이렇게 전망이 좋은 태화저수지를 품은 태화연 오토캠핑장은 태화저수지 힐링 여가 녹지 조성을 위하여 430일까지 야영장 사용불가하며 2019올해의 관광도시 중구의 유명한 명산으로 입화산과 함월산 근처의 야영장은 입화산 참살이 숲 야영장황방산 생태야영장이 있습니다.

 

태화저수지 부근에는 중구 혁신도시가 위치하여서 산책을 하는 가족이 많았고 입화산을 연결하는 다리가 있어서 편리한 등산을 할 수가 있어서 좋고 입화산은 204m로 가벼운 산행으로 유난히 어르신이 많다고 느꼈으며 이곳은 기도를 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신령한 산이라고 알려졌다고 합니다.

 

317일 일요일에 방문했을 때는 따뜻한 기운에 진달래가 활짝 피었고 새싹이 피어나기 시작하는 입화산은 산악자전거 MTB코스가 있어서 매년 10월에 전국 산악자전거 대회가 열리고 등산로에는 등산객의 안전을 위해서 자전거 출입은 금지합니다.

 

비교적 쉬운 길이지만 가파른 산행 길도 있어서 쉬어가는 길목에는 평상과 의자가 있고 조금만 가면 해발고도 196M 팔각목조형 2층으로 입화산전망대가 있어서 울산 시내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 할 수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10m 더 가면 입화산 정상으로 팔각정과 전망대에서는 남구, 북구, 동구, 중구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가 있고 많은 여행객들께서 기념사진과 함께 감상을 하고 또 다른 길로는 울산에서 제일 큰 구모의 캠핑장으로 입화산 참살이 숲 야영장에서는 매년 입화산 걷기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내려가는 길은 반대편의 길로 숲이 우거지고 진달래가 많이 피어있는 꽃길과 태화저수지로 흐르는 계곡길도 만나고 중구 유곡테니스장과 울산 테크노파크가 있으며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는 가벼운 산책길로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걷기는 최고의 유산소운동입니다.

 

이렇게 좋은 태화저수지와 입화산 등산로를 처음 와 보았는데요. 소원을 들어 준다는 말에 가족 단위로 많은 관광객들께서 찾는 이유를 알 것 같고 입화산 정상에 소원함 같은 것을 만들어서 소원지를 쓸 수 있게 해 두면 관광객들께서 마음으로 위안이 돨 것 같은 의견을 제안합니다.

 

 

  ● 태화저수지, 오토캠핑장 태화연, 입화산

   - 주   소 :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동 278-2

   - 문의처 : 052-290-4410

   - 중구야영장 통합 홈페이http://www.junggu.ulsan.kr/camping/main.do

 

 

 

Posted by 명품서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