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은 새학기 새출발 등 새로움과 많이 어울리는 달 입니다.

극장가 역시 겨울 시즌을 끝내고 본격적인 봄맞이가 시작되는데요, 전통적으로 비수기라는 3월이지만 요즘은 그런 말이 옛 말이 되었습니다. 날씨는 포근하지만 신작들의 포스는 더욱 거대해지고 있습니다. 마블 신작부터 한국영화 대작까지. 3월 극장에서 놓치면 정말 아까운, 많은 영화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화제작 8편을 소개합니다.

 

 


캡틴 마블 (3월 6일 개봉)
제작 마블 스튜디오
수입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네이버영화


작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이후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는 마블 신작 <캡틴 마블>입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쿠키 영상에 나와서 당시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권에 들 정도로 개봉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마블 영화 최초로 여성 히어로가 메인으로 등장하는 영화로,  공군 시절의 기억을 잃고 크리족 전사로 살아가던 ‘캐럴 댄버스’가 지구를 위협하는 무리들을 막아내는 이야기입니다. 마블 영화 최강의 전사라고 불릴 정도로 엄청난 파워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 <캡틴 마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와 올 4월에 개봉하는 <어벤져스: 엔드 게임>에 어떤 가교 역할을 하게 될 지 기대됩니다.

 


 


덤보 (3월 말  개봉 예정)

수입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네이버영화

<미녀와 야수> <정글북> 등을 잇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실사화 작품 <덤보>입니다. 하늘을 나는 아기코끼리 ‘덤보’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동명의 1941년의 애니메이션을 실사로 만든 작품입니다. 판타지 영화의 거장 팀 버튼 감독이 연출을 맡아 환상적인 세계를 보여줄 예정인데요, 특히 원작에 비해 사람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해 원작과는 다른 이야기로 재미와 감동을 전해 줄 예정입니다.

 

 



이스케이프 룸 (3월 14일 개봉)

수입 소니픽처스코리아
배급 소니픽처스코리아

 

 

ⓒ네이버영화

 

해외에서는 1월에 개봉해 제작비 대비 무려 13배의 흥행을 보여주는 방탈출 스릴러 <이스케이프 룸>입니다.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6명의 주인공이 누군가의 초대를 받고 모여 독특한 트랩으로 구성 된 6개의 방을 탈출하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방탈출 게임’을 공포와 스릴러로 접목해 <쏘우> <큐브> <파이널 데스티네이션> 등 컨셉이 확실한 공포/스릴러 영화를 뒤를 잇는 작품으로 다가 올 예정입니다. 스타 배우 없이도 엄청난 흥행 돌풍을 일으킨 이 영화의 진면목을 극장에서 만나고 싶네요.

 

 

 


돈 (3월 20일 개봉)

제작 (주)사나이픽처스 , (주)영화사 월광
배급 (주)쇼박스

 

 

ⓒ네이버영화


요즘 충무로에서 열일 하고 있는 류준열 배우의 신작 <돈>입니다.  부자가 되고 싶은 꿈을 안고 여의도 증권가에 입성한 신입 주식 브로커가 의문의 작전 설계자를 만나 더 큰 판에 들어가 대박을 맞지만 이를 이상하게 여긴 금융감독원의 추격을 받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류준열 배우가 패기 넘치는 신입 주식 브로커 ‘조일현’역을 맡았으며 최근 <사바하>에서 숨은 카리스마를 보여준 유지태가 작전 설계자 ‘번호표’역을 맡았고 조우진이 두 사람을 쫓는 금융감독원 ‘한지철’ 역을 맡았습니다.  충무로에서는 보기 힘든 경제스릴러라는 점과 세 배우의 앙상블이 기대되네요.

 

 


어스 (3월 27일 개봉)

수입 유니버설픽쳐스인터내셔널코리아 배급 유니버설픽쳐스인터내셔널코리아

 

 

 

ⓒ네이버영화


2년 전 전 세계를 충격에 몰아 넣었던 <겟 아웃>의 천재 감독 조던 필의 신작 <어스>입니다. 국내에서도 지난 달 예고편이 공개되어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는데요. 이번 작품 역시 <겟 아웃>처럼 간단 명료하게 정의 내릴 수 없는 복잡하고도 기괴 한 화면과 설정이 눈길을 끕니다. 해변으로 휴가 나온 가족들이 자신들과 똑같이 생긴 ‘도플갱어’의 위협을 받는 다는 이야기로, 예고편에서부터 의미 심장한 상징과 심리를 자극하는 사운드 등이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라스트 미션 (3월 14일 개봉)

수입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배급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네이버영화

 

연출과 연기, 남들은 하나도 하기 힘든데 두 개의 분야에서 모든 영화 팬들이 인정하는 거장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신작 <라스트 미션>입니다. 당연하게도 이번 작품 역시 연출과 연기 모두 맡게 되었고, 특히 연기 같은 경우는 <그랜 토리노> 이후 10년 만에 자신의 영화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87세의 마약 운반원 ‘레오 샤프’의 실화를 다룬 작품으로 아버지이자 남편으로서 실패한 지난 날의 과오를 돌이켜보고자 하는 한 남자의 마지막 임무를 그린 드라마. 오직 클린트 이스트우드만이 연기할 수 있는 캐릭터와 묵직한 연출을 다시 한 번 기대해봅니다.

 

 


악질경찰


제작 청년필름 , 다이스필름
배급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네이버영화


<아저씨>로 한국 액션 영화에 한 획을 그었던 이정범 감독의 신작 <악질 경찰>입니다. 뒷 돈은 챙기고 비리는 눈 감는 악질 경찰 ‘조필호’가 의문의 폭발 사고의 용의자로 지목 되면서 도망가게 되고, 이 모든 것이 자신을 잡으려는 음모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액션 드라마입니다. 주인공 ‘조필호’ 역에 이선균 배우가 캐스팅 되어 그야말로 악실스러운[!] 연기를 선보이며, 나쁜 놈 잡는 나쁜 놈으로 묘한 쾌감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상 (3월 20일 개봉)

제작 (주)리공동체영화사 배급 CGV 아트하우스

 

 

ⓒ네이버영화


2014년 완벽한 작품성은 물론 사회적으로도 큰 반향을 일으켰던 <한공주> 이수진 감독의 신작 <우상>입니다.  <우상>은 아들의 뺑소니 사고로 정치 인생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된 남자와 목숨 같은 아들이 죽고 진실을 쫓는 아버지, 그리고 사건 당일 비밀을 간직한 채 사라진 여자, 그들이 맹목적으로 지키고 싶어 했던 참혹한 진실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설경구, 한석규 등 충무로 대표 배우와 <한공주>에 이어 다시 한 번 천우진 배우와 이수진 감독이 함께합니다. 국내 개봉 전부터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되어 좋은 반응을 얻어 기대감을 더욱 높이게 합니다.

 

 


이상으로 놓치면 아까운 3월 극장가 신작을 살펴봤습니다. 설레는 마음을 안고 시작하는 3월처럼 이들 영화 모두가 영화팬들에게 보고 나서도 좋은 작품을 봤다는 뿌듯함과 설렘을 줬으면 좋겠네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