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마켓을 아시나요? 프리마켓은 자유롭게 물건을 팔고, 나눌 수 있는 시장인데요.
울산에서도 매년 태화강에서 프리마켓이 열리고 있답니다. 건전한 주말 놀이문화를 형성하고 경제, 환경, 나눔을 교육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데요. '태화강 프리마켓'이라고 불리는 이 프리마켓이 2019년 첫 개장을 합니다. 이번 주말인 3월 9일 ~ 10일 오픈을 하는데요.

 

 


'태화강 에코마켓' 주관으로 마련되는 '2019년 태화강 프리마켓'은 33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주 토·일요일(2일간) 태화강지방정원 대나무생태원 등에서 마련된답니다.

 

 

 ‘태화강 프리마켓’은 안전한 친환경 먹거리를 직접 재배 또는 직접 제작한 향토먹을거리(로컬푸드)와 수제공예품을 소개 및 판매하는 시민 참여형 친환경 프리마켓입니다. 태화강 에코마켓은 지역주민들이 판매자로 참여하여 '제대로 된 먹거리, 제 값 내고 사먹자', '소통하는 시장, 즐거움과 믿음을 파는 시장'을 표어(모토)로 착한 소비시장 형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매년 수익금 중 일부를 사회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지난 2014년부터 '지속가능하고 건전한 주말 놀이문화 형성'을 목표로 시작해 태화강 생태관광지역 활성화 및 참여한 판매자들의 창업 지원 등에 기여하고 있답니다.

 

태화강 에코마켓은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가 있는 주말 놀이문화로 자리 잡았으며 소중한 수공예품을 가지고 있거나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해봅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