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2019년도 ‘태화루 누각 상설공연’ 참여 작품과 ‘태화루 기획공연’ 수행 단체를 오는 3월 11일까지 공모합니다.

 

‘태화루 누각 상설공연’은 울산의 역사·문화적 명소인 태화루를 활용해 지역의 우수한 전통예술 작품을 발굴하고 태화루를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습니다.

 

 

올해 ‘태화루 누각 상설공연’은 상․하반기 각 5회씩 개최하며, 관객의 집중도와 공연 완성도 향상을 위해 상설공연 1회당 1개의 작품만 공연합니다. 이에 따라 울산에서는 공고기간 동안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공연작품 10개 선정할 예정입니다.

 

 


지원대상은 60분 이내의 전통예술분야 공연 작품이며, 1개 단체에서 1개 작품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연작품으로 선정될 경우 작품 1편에  300만 원의 공연료가 지원됩니다.

 

‘태화루 기획공연’은 태화루를 배경으로 한 완성도 높은 공연예술 콘텐츠로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및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사업인데요. 지난해까지 울산시에서 직접 진행했으나, 태화루의 역사성과 공간을 활용한 공연 개발이 될 수 있도록 올해부터 전통예술분야의 기획력과 추진력을 갖춘 수행단체를 선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수행단체 1개를 모집해 6,5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연 3회 공연을 펼치게 됩니다.

 

 

울산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문화예술관련 법인·단체, 사업자는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각 공모별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가능하며, 신청 작품 및 신청단체는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 예정입니다. 태화루에서 공연할 수 있는 특별한 작품 공모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